영화/한국영화 _ 프리뷰

정직한 후보 줄거리 포스터 내용 프리뷰

모나미연필 2020. 1. 8. 09:00
반응형

요즘에 정말 핫한 배우 중에 한명이 바로 라미란인데요. 이번에 라미란부터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동주까지 역대급 출연진들이 <정직한 후보> 속 ‘뻥쟁이 군단’으로 모여 많은 팬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영화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라고 해요. 공개된 1차 예고편 속 ‘주상숙’은 시민들 앞에서는 믿음직한 3선 의원처럼 보이지만 뒤로는 청탁을 마다하지 않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뻥쟁이 의원의 면모를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어요.

 

하지만 ‘주상숙’의 평화로운 나날도 잠시, “거짓말이 제일 쉬웠던 그녀”, “진실의 주둥이(?)를 얻다!”라는 카피가 등장하면서 그녀의 정치 인생 반전을 예고하는데요. 선거를 앞두고 거짓말을 할 수 없게 되자 “무조건 대통령은 한 번 해먹어야죠”, “백수한테 무슨 사장님이야” 등 그 동안 숨겨왔던 속마음을 본의 아니게 드러내는 ‘주상숙’의 모습과, 그로 인해 괴로워하는 보좌관 ‘박희철’, 남편 ‘봉만식’의 모습은 일상적인 거짓말에 묻혀 사는 사람들에게 남다른 공감포인트와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역대급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촌철살인 코믹 티키타카로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예고하면서, 라미란부터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동주까지 ‘뻥쟁이 군단’이 총 집합하여 선사하는 코미디는 과연 어떤 색다른 웃음을 줄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어떤 캐릭터든 자신만의 개성으로 재탄생 시키는 배우 라미란이 직장, 가족 그리고 전 국민에게까지 거짓말을 1도 못하게 된 뻥쟁이 국회의원 ‘주상숙’으로 변신을 했어요.

 

​<내 안의 그놈>, <걸캅스>를 흥행으로 이끌면서 코미디 장인의 저력을 입증한 그녀는 거짓말을 잃어버린 이후, 지나치게 솔직하고 대놓고 뻔뻔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주상숙’ 그 자체로 변신해 새로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주상숙’의 열정부자 보좌관 ‘박희철’ 역에는 배우 김무열이 열연을 했죠.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이미지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배우 김무열은 ‘박희철’을 통해 ‘주상숙’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입만 열면 폭탄을 터뜨리는 의원님을 지키기 위해 온몸을 내던지는 짠한 반전매력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했다고 하네요.

​한편,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레전드 배우 나문희가 ‘주상숙’의 거짓말로 인해 하루아침에 숨어 살게 된 할머니 ‘김옥희’로 변신을 했는데요. [거침없이 하이킥]부터 <아이 캔 스피크>, <수상한 그녀>까지 언제나 코믹 연기 대가의 내공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배우 나문희가 <정직한 후보>에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완벽한 타인>으로 대중들에게 주목받은 후 <내안의 그놈>, <배심원들> 등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켜온 배우 윤경호가 ‘주상숙’의 외조 전문 연하 남편 ‘봉만식’으로 분했다. 4선에 도전하는 국회의원 아내를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도 마다하지 않는 남편 ‘봉만식’ 역을 통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충무로의 떠오르는 신예 장동주가 ‘주상숙’의 아들이자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봉은호’를 연기했어요. 드라마 [학교 2017]부터 [복수가 돌아왔다], [미스터 기간제] 등 신인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무게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인 장동주까지 <정직한 후보> ‘뻥쟁이 군단’에 합세하면서 작품에 또 다른 재미를 더했죠. 이처럼 라미란부터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동주까지 베테랑다운 노련함부터 풋풋한 신선함까지 더하며 남다른 코믹 기운으로 가득 채운 영화 <정직한 후보>는 2월 개봉 예정이라고 하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