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한국영화 _ 프리뷰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내용 줄거리 포스터 개봉일

모나미연필 2020. 3. 4. 08:00
반응형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영화라고 한다면 바로 액션인데 이번에 전 세계가 기다려온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원제: Fast & Furious 9)>가 5월에 개봉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강렬한 비주얼을 선사하는 패밀리 포스터에서는 등장하는 ‘도미닉’ 빈 디젤을 비롯해 오랜만에 재회한 원년 멤버들, 그리고 다시 돌아온 ‘한’의 모습까지 반가움을 더하는 것은 물론, 한 팀이 되어 선보일 폭발적 시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차들을 배경으로 형형색색의 스모크 효과까지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비주얼을 선사하며 역대급 스케일을 선보일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어요. 예고편은 빈 디젤의 화려한 귀환과 함께 원년 멤버들이 대거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하게 돌아오는 여성 캐릭터들은 물론, <분노의 질주>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 ‘제이콥’(존 시나)의 등장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 스케일까지 예고해 올 여름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탄생을 기대하게 만들더라구요.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전 세계 흥행 시리즈의 9번째 작품인 만큼, 예고편에서부터 배우들의 초특급 시너지와 역대급 스케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데요. 먼저 예고편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 도미닉 역의 빈 디젤이 가족, 멤버들과 함께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을 해요. 하지만 “아무리 빨리 달려도 과거를 앞지를 순 없지. 그리고 이제 내 과거가 찾아왔군”이라는 의미심장한 대사와 함께 그 앞에 나타난 존재로 인해 새로운 위기가 찾아왔음을 예고하고 있어요.

​여기에 존 시나가 도미닉의 숨겨진 동생 ‘제이콥’으로 시리즈 사상 최초로 등장해 강렬한 존재감을 알리는데요. “실수하는 거야. 여긴 내 세계거든”이라는 대사를 통해 두 형제 사이에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전편의 테러 조직 리더 ‘사이퍼’ 역의 샤를리즈 테론과 함께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강력한 빌런으로서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예고편 말미에는 죽은 줄 알았던 ‘한’(성 강)이 등장해 그가 어떻게 살아 돌아왔는지 시리즈 팬들의 궁금증을 고조시켜 벌써부터 새 시리즈의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이고 있죠.

​한편 예고편의 클라이맥스는 바로 시리즈를 대표하는 시그니처이자 전편을 뛰어넘는 카체이싱 액션이라고 하는데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태국까지 글로벌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카체이싱 액션 시퀀스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어요. 특히 자력을 이용해 다리도 없는 절벽을 넘어가는 장면은 시리즈 최고의 액션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분노의 질주> 시리즈만이 선보일 수 있는 강렬한 액션을 예고하는데요. 한편, 전 세계가 기다려 온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영제: Fast & Furious 9)>가 지난 2020년 2월 2일(일) 현지 시각 기준, 미국 마이애미 하드록 스타디움에서 열린 NFL출범 100주년 시즌 마지막 경기이자 전세계 3대 경기로 불리는 슈퍼볼 게임에서 개봉일 확정과 함께 영화 예고편이 동시에 등판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USA투데이 애드미터(ADMETER) 및 유투브 채널의 조회수 광고 효과를 체크하는 애드브리츠(ADBLITZ)에 따르면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지금까지 슈퍼볼게임에 공개된 마블 스튜디오 <블랙 위도우>, 디즈니 실사 영화 <뮬란> 등의 작품들을 모두 제치고, 단연 최고의 압도적 반응 및 정상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는데요. 더불어 이번 슈퍼볼 게임에서 등장한 광고 중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 브랜드인 현대 쏘나타, 현대 제네시스, 기아 셀토스 등이 모두 놀라운 두각을 보여주며 전세계에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영화 부문에서는 비교 불가의 폭발적 반응으로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슈퍼볼 히트를 쳤다고 하네요.

​더불어 유력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전세계 누적 조회수 4억 3,930만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조만간 5억 뷰의 예고편 조회수를 달성할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런칭부터 가히 전세계를 뒤흔든 얼티메이트급 반응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듯 보여요. 다가오는 5월 개봉을 앞두며 최고의 화제로 포문을 연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9번째 이야기인데요.

​2001년부터 시작되어 전대미문의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리즈 누적 수익은 한화 약 6조 9,000억 원에 달하는 약 58억 달러라는 천문학적 수치를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에요. 국내에서도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365만 명 이상 관객, <분노의 질주: 더 세븐> 324만 명 흥행 등 시리즈 누적 약 1,5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이 사랑한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한 만큼, 시리즈의 더욱 강렬한 귀환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첫 공개 이후, 전 세계에서 환호성을 자아낸 2020년 최고의 액션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빈 디젤, 존 시나, 샤를리즈 테론, 미셸 로드리게즈, 조다나 브류스터 등이 총출동해 초호화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분노의 질주> 시리즈 대표 감독인 저스틴 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북미에서는 5월 22일, 국내에서는 5월 20일(수) 전세계 최초 동시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