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한국영화 _ 프리뷰

야구소녀 줄거리 내용 이주영 영화

모나미연필 2020. 5. 28. 22:49
반응형

개인적으로 2020년에 가장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를 뽑자면 [이태원 클라쓰]를 들수가 있는데 이번에 <메기>, [이태원 클라쓰]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동시에 사로잡은 배우인 이주영의 스크린 컴백작이 화제를 모으고 있더라구요, 바로 그 주인공은 영화 <야구소녀>라는 작품이에요.

영화 <야구소녀>는 프로를 꿈꾸는 고교 야구선수 ‘주수인’(이주영)의 도전과 현실의 벽을 넘기 위한 멈추지 않는 고군분투를 그린 여성 성장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최근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마현이’ 역을 통해 화려하게 비상한 ‘2020 아이콘’ 이주영이 주인공 ‘주수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고 하네요. ‘주수인’은 최고구속 134km, 볼 회전력의 강점으로 ‘천재 야구소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받아 왔어요.

 

고교 졸업 후 오로지 프로팀에 입단해 계속해서 야구를 하는 것을 꿈꾸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평가도 기회도 잡지 못하던 ‘수인’은 야구부에 새로운 코치 ‘진태’(이준혁)가 부임한 이후 큰 변화를 맞게 되죠.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여자 선수는 프로의 문턱을 넘을 수 없다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넘어서기 위해 남자 선수들보다 더 열심히 훈련하고 경기를 뛰는 ‘수인’의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여자애가 어떻게 고등학교 야구부에 왔어요?”, “꿈깨라, 거기서 연락이 올 것 같냐?”, “프로로 간다는 게 말이 쉽지 그게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안 되는 거면 빨리 포기해” 등 ‘수인’의 코치, 엄마, 친구를 비롯한 모두가 그의 꿈을 포기하라고 할 때, ‘수인’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앞을 가로막은 편견과 선입견을 깨부수고자 나오게 되죠.

 

“사람들이 내 미래를 어떻게 알아요? 나도 모르는데. 전 해보지도 않고 포기 안 해요”라는 대사와 함께 마운드 위에 서서 힘차게 꿈을 던지는 ‘수인’의 모습은, 수많은 난관들을 씩씩하게 헤쳐 나갈 ‘수인’을 기대케 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응원을 보내게 하는데요.

공개된 보도스틸은 <야구소녀> 티저 예고편을 통해 야구선수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하며 SNS를 초토화시킨 이주영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요.

이주영은 최고구속 134km, 볼 회전력의 강점으로 ‘천재 야구소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받았던 투수 ‘주수인’ 역에 꼭 맞는 옷을 입은 듯 스틸만으로도 완벽하게 투수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줘 놀라움을 주는 선수인데요.

특히, 투수다운 날카로운 눈빛과 마운드 위에서 공을 던지기 전의 긴장감을 고스란히 보여줘 영화 속 ‘주수인’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요.

 

이주영과 함께 빛나는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이준혁, 염혜란, 송영규, 곽동연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이준혁은 ‘주수인’이 다니는 고교 야구부에 새롭게 부임한 코치 ‘최진태’로, 곽동연은 프로팀에 지명된 ‘수인’의 야구 동기 ‘이정호’로 분해 이주영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죠.

더불어 연기파 배우 염혜란과 송영규가 천재 야구소녀 ‘주수인’의 부모님으로 출연, 전매특허 명품 생활연기를 선보이며 영화의 중심을 확실하게 잡아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편, <야구소녀>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돼 뜨거운 화제 속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에 초청, 주연을 맡은 이주영이 독립스타상 배우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이에요.

영화제를 통해 <야구소녀>를 먼저 접한 언론과 평단, 관객들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 세상 모든 청춘들과, 그러한 청춘을 바라보는 주변의 다양한 시선들까지 촘촘하게 담아낸 의미있는 작품 탄생”(일간스포츠 조연경), “근성의 야구소녀 주수인을 연기한 이주영의 연기는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YTN Star 조현주), “이주영은 <야구소녀>의 진짜 보물이다”(영화평론가 이용철) 등 이주영의 완벽 열연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고 하네요.

티저 예고편 영상과 12종 보도스틸을 공개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는 <야구소녀>는 6월 개봉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