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예능 애니

짠내투어 홍콩 _ 명수 투어편 정리

모나미연필 2018. 1. 11. 09:00
반응형

이번주 짠내투어 혹시 보셨나요?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나라 중에 하나가 바로 홍콩인데 홍콩도 일본처럼 여행하기 편한 곳 중에 하나에요. 일단 홍콩은 지하철이 잘 발달되어 있고 영어가 통하는 곳이라 그런지 배낭여행을 가기에도 좋고, 저렴하게 자유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나라 중에 하나에요. 


일단 홍콩은 많은 이들이 영어를 하기 때문에 가이드 없이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데 이외로 일본은 영어를 잘 하지 못하니 여행을 갈때에는 일본어를 좀 배워가는 것도 좋은 TIP 중에 하나에요. 그리고 일본인들은 길을 물어보면 알아듣기만 해도 어디로 가는지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거나 혹은 직접 데려다 주기도 하니 일본도 이런 면에서는 여행을 하기 좋은 곳 중에 하나이요. 

홍콩은 물가가 좀 비싼편이에요. 그래서 이번 짠내투어 홍콩 편에서는 1일 여행경비가 1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구리고 짠내투어 방송을 보게되면 이런 여행TIP들이 소개가 되어서 정말 좋은데요, 이번 짠내투어 홍콩 편의 여행 TIP들과 여행PICK를 모아보았어요. 


여행TIP_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라. 

홍콩편에서는 여행 TIP중에 하나는 바로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죠. 옥토퍼스 카드로 MTR, 버스, 트램, 페리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걸로 지하철역사 안에 편의점등에서 물건도 구매할 수 있어요. 우리나라 티머니 카드랑 비슷핟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네요. 

공항에서 A11 버스를 타면 홍콩 소호에 도착할 수가 있는데요. 이 또한 옥토퍼스 카드로 결제 가능하고 금액은 5400원이라고 해요. 홍콩에서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중에 하나인데,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볼수가 있기 때문에 다들 알고 있을것 같네요. 


명수투어 첫번째 PICK _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인데 800미터의 길이이며 영화 <중경산림> 촬영지로도 유명하여 많은 이들이 홍콩을 방문하게 되면 한번정도는 들리는것 같네요.

여행 TIP_ MTR FARE SAVER 

방송에서 보이던 이 기계가 보이면 옥토퍼스 카드를 찍어 두면 당일 탑승 시 태그한 기계 근처 역에서 2달러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홍콩여행시에 정말 알아두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네요. 


명수투어 두번째 PICK _ 모노 가모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아래에 맛집 차이니스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는데 미슐랭 가이드 추천하는 <모노 가모스>라고 하네요. 런치코스요리를 13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가 있다고 해요. 

에피타이저(에그롤,해파리냉채, 가지튀김) + 메인요리(탄탄면) + 후식(샤오롱바오) 


명수투어 숙소 _ 호텔 <홍콩 젠 바이 샹그릴라 >

인당 78600원을 지출해서 4성급 호텔을 예약을 했다고 하는데 하지만 박나래가 어차피 호텔은 잠시 머무르는 곳이니 너무 비싼 곳을 예약할 필요 없다고 말했는데 저도 박나래의 의견과 동의해요. 숙소가 너무 쓸데없이 비싸지 않았나 싶네요. 


명수투어 두번째 PICK _ 황후상 광장 

영화 <영웅본색>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홍콩 느와르 영화를 좋아한다면 다들 한번정도는 보고 싶어하는 장소이기도 하죠. 여자들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명수투어 세번째 PICK _ 골드핀치 레스토랑 

왕가위 감독이 사랑한 레스토랑이자 이곳에서 그의 영화 두편을 촬영한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번 짠내투어 멤버들은 커피와 프렌치 토스트를 아주 맛있게 먹으며 당과 카페인을 충전을 하였어요.

프렌치 토스트와 밀크티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토스트와 밀크티의 조화라닝 정말 완벽할듯 하네요! 


명수투어 네번째 PICK _ 빅토리아 피크 

아시아의 은하수라 불리는 홍콩의 야경을 보러 피크 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곳으며 미리 티켓을 예매하면 줄을 서지 않고 바로 탑승줄로 들어가 빨리 탈 수 있다고 하니 예약은 필수인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