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누마상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양배추 요리 추천

모나미연필 2018. 6. 11. 13:26
반응형

누마상 샌드위치는 몇해전 일본 SNS를 뜨겁게 달군 핫한 샌드위치인데요.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어서 그런지 브런치 메뉴로도 제격인것 같아요. 누마상 샌드위치란,‘오누마’라는 일본의 도예작가가 아내를 위해 만든 샌드위치라고 하는데요. 남편이 정성껏 만들어 준 샌드위치를 아내가 SNS에 올렸는데 크게 유행하여 아예 발명가의 이름이 붙은 메뉴가 되었다고 하네요.

누마상 샌드위치는 산처럼 쌓은 양배추가 식욕을 돋구워 주는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채썬 양배추를 듬뿍 올린것이 특징이에요. 양배추 요리의 끝판왕이라고 불리우는 이 메뉴는 집에 양배추와 간단한 재료들만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만들수가 있는것 같아요. 담백한 아메리카노와 특히 궁합이 매우 좋은것 같네요.

누마상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식빵, 양배추, 계란, 마요네즈, 설탕, 소금, 레몬즙, 머스타드, 피클 (그 외에 치즈, 햄, 옥수수콘이 있다면 더욱더 좋아요.)

저는 양배추와 계란만 있어서 이렇게 만들었는데, 사실 양배추 샐러드를 넣은 샌드위치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해서 좀 느끼하더라구요. 그래서 햄이나 옥수수콘 등의 재료들이 더욱더 있다면 좀더 풍성한 맛을 느낄수가 있는 누마상 샌드위치를 만들수가 있고, 피클대신에 단무지가 있다면 단무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누마상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1) 깨끗하게 씻은 양배추를 잘게 채썰어 준비해주시고, 피클도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2) 계란 후라이는 반숙으로 조리를 해주었는데 취향것 준비를 해주세요.
3) 햄도 노릇하게 구워서 준비를 해주세요.
4) 팬에 버터를 바르고 빵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양배추에 피클과 스위트콘을 넣고 마요네즈와 레몬즙약간, 소금 약간, 설탕을 넉넉하게 넣고 버무려주세요.
6) 투명랩 위에 식빵을 깔고 그 위에 머스타드를 골고루 펴발라 주세요.
7)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드 햄, 계란을 올려주시고 양배추 샐러드를 과하다 할 정도로 꾹꾹 눌러서 담아주세요 .
8) 양배추 위에 슬라이스햄, 슬라이스치즈 더 올려서 식빵으로 덮주세요.
9) 그리고 투명랩으로 잘 싸주셔서 고정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