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있으면 정말 해먹기 쉬운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볶음밥이라고 생각을 해요. 볶음밥은 정말 말 그대로 다양한 재료들을 넣고 밥과 볶은것으로 조리법도 쉽고 맛이 좋아서 잘 해먹는 음식 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볶음밥의 종류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어떤 속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만힝 달라지기 때문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볶음밥이라고 한다면 김치와 참치, 스팸, 새우, 계란, 야채, 삼겹살, 소고기 등등 아무래도 수십가지의 종류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밥을 볶을 때 밥알이 기름에 한알 한알 둘러져야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그래서 볶음밥은 물을 끓여 요리되어 식힌 차가운 밥으로 만드는 것이 좋아요. 식히지 않은 뜨거운 밥으로는 눅눅해지기 쉽기 때문이죠. 단, 한국 및 일본 요리 같이 낮은 화력으로 조리하는 경우 오히려 뜨거운 밥으로 해야 밥알이 뭉쳐지지 않는다고 해요. 쌀로 밥을 지을 때는 고슬고슬하게 짓는 것이 중요하며, 보통 인디카 쌀같은 끈기가 없는 쌀이 볶음밥으로 요리하기 적당하죠.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재료 : 밥, 김치, 참치, 햄, 양파, 당근, 계란, 다진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소금 약간, 후추
개인적으로 볶음밥을 만들때 햇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맛있게 만들어진다고 생각을 해요. 볶음밥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위에서 말을 했듯이 밥인데 밥이 볶음밥용으로 고들고들하지 않다면 어떤 볶음밥을 만들어도 맛있게 되지 않아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1) 먼저 당근과 양파를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윅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루고,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넣어서 향을 내주세요.
3) 다진 야채를 넣고 한 두번 볶아준 다음에 김치와 햄을 넣어주세요.
4) 참치에는 기름을 빼고 넣어서 볶아준다음에 밥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밥알 하나하나를 볶아준다라는 느낌으로 볶아주세요.
5) 마지막에는 설탕과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