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간단한 간식 만들기 오븐없이 어린이 좋아하는

모나미연필 2018. 11. 8. 14:30
반응형

어린이 간식은 매일매일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만들기 쉽지 않은것이 특징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어린이 간식을 잘 만드는 편인데 아무래도 어릴때 조카들이 집에 자주 놀러와서 그런지 간식을 정말 잘 만들어 주었던것 같네요.

집에 아부지가 좋아하는 가래떡이 항상 냉동고에 잠들고 있었거든요. 가래떡은 멥쌀가루를 쪄서 안반에 놓고 매우 쳐서 둥글고 길게 늘여 만든 것으로 모양이 길다고 하여 가래떡이라 부른다. <동국세시기, 1846>에 “백탕(白湯) 또는 병탕(餠湯)이란 음식을 설날 아침에 반드시 먹었으며 손님이 오면 이것을 대접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어슷하게 썬 시판용 떡국을 끓여 먹으나 예전에는 한 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여 태양처럼 가래떡을 동그랗게 썰어 만든 태양떡국을 먹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개성지방에서는 고려 이전부터 허리가 잘록한 조롱박 모양의 조랭이떡국을 새해 아침에 먹었는데, 그 이유는 그것이 마치 엽전 꾸러미와 닮았기 때문으로 장삿술에 능했던 개성사람들이 새해에도 집안에 재물이 넘쳐나길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런 가래떡을 가지고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는 영양간식이 있어요.

간단한 간식 만들기 오븐없이 어린이 좋아하는 재료 : 가래떡 한줌, 피자치즈 한줌, 체다치즈 1장, 베이컨 1장, 후추약간, 꿀 한숟가락
집에 거의 있는 재료들이라 그런지 매우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는데, 쫄깃한 떡과 쭉 늘어나는 치즈의 조합은 정말 너무너무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짭짜롬한 베이컨까지 완벽한 조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네요.

간단한 간식 만들기 오븐없이 어린이 좋아하는

1) 떡은 물에 불려서 준비해주세요.
2)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루고 팬을 쫄깃하게 잘 구워주세요. 너무 마른 떡가래라면 물을 살짝 부어서 촉촉하게 만들어 주세요.
3) 다른 팬에 베이컨은 살짝 구워주세요.
4) 모두 구워진 떡 위에 치즈와 베이컨을 올리고 위에 후추 약간과 꿀 한숟가락을 뿌려서 치즈가 녹을때까지만 정말 약불에서 뚜껑을 닫고 익혀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