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만두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꾸미만드는법

모나미연필 2019. 1. 2. 14:00
반응형

새해가 밝았는데요. 벌써 2019년이라니 믿어지지 않는것 같아요. 이런 새해에는 떡국을 먹어주어야 하는데 원래 떡국은 해돋이를 보면서 먹는 떡국이 정말 맛있지만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집에서 집적 만들어 먹는 것이 제일인것 같아요.

1월은 새로운 1년이 시작되는 때로 흰 가래떡을 얇게 썰어 장국에 넣어 끓이는데 병탕이라고도 하는 떡국을 즐겨 먹는데요. ‘설’의 어원에 대해서는 여러 견해가 있지만 그 중에서 ‘한 살 나이를 더 먹는’에서의 ‘살’에서 왔다는 유래를 통해 새해 새날이 시작된다는 의미로 되새길 수가 있는것 같아요. 떡국의 장국은 사골과 양지머리, 사태 등을 오랫동안 고아서 만든 것이 깊은 맛을 내는 것이 기본이라고 해요.  

 

바로 육수를 만들 때는 쇠고기를 잘게 썰어서 양념하여 볶다가 물을 부어 육수를 만들게 되는데요. 떡국 위에 얹는 꾸미는 지방은 각 가정에 따라 조금씩 다른것이 특징이죠. 다진 고기를 볶아서 얹기도 하고, 온면처럼 오색의 채 고명을 얹거나, 고기 산적을 작게 지져서 얹기도 해요. 달걀을 줄알 치는 대신에 지단을 부쳐서 넣기도 하죠. 김은 식성에 따라 넣으며 많이 넣으면 고명의 티가 나지 않으니 적게 쓰는 편이 좋아요. 떡국도 온면과 마찬가지로 불으면 맛이 없으므로 먹을 시간에 맞추어 바로 끓여서 먹는 것이 좋죠.

만두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꾸미만드는법 : 떡국떡, 김치만두, 사골국물, 소금, 후추, 간소고기, 다진대파, 다진마늘, 간장, 매실액기스
만두 떡국은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것이 바로 사골국물에 만드는 것인데, 사골국물이 없다면 멸치다시다 국물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는것 같아요. 사골국물로 끓이면 진한 맛이 일품이지만 멸치다시다 국물로 만들면 매우 깔끔한 맛이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멸치다시다국물로 만드는것을 좋아해요.

만두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꾸미만드는법

1) 떡국떡은 물에 넣어서 불려주세요. (하루전에 찬물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욱더 좋아요.)
2) 사골국물은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3) 만두가 냉동이면 바로 국물에 넣기보다는 젖은 면보를 올려서 전자렌지에 해동을 해주거나 익혀주세요.
4) 사골국물이 끓면 부른 떡국떡을 넣고 떡이 익을때까지 끓이다가 만두를 넣고 만두를 데워준다라는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5) 마지막은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6) 꾸미는 간 소고기를 달군 팬에 넣고, 다진대파와 다진마늘을 같이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7) 불고기 양념처럼 간장 약간과 매실액기스를 넣고 달달하게 볶아주고 떡국에 올려주세요.
8) 취향에 따라 김가루, 지단 등을 올리면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수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