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는 정말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시금치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 성장기 아이들, 여성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식재료 중에 하나죠.
시금치는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한 완전 영양 식품으로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리고 시금치는 100g당 23칼로리로 매우 낮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또한 다이어트 시에는 빈혈에 걸릴수가 있는데 이런 빈혈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을것 같네요.
시금치는 소고기의 철분, 인, 우황의 산성 성분과 시금치의 알카리성 성분이 잘어울린다고 해요. 그리고 깨의 단백질 지방이 시금치의 부족한 부분을 조화롭게 해주기 때문에 시금치요리 후에 깨로 데코레이션을 하면 영양도 챙기고 보기에도 좋을것 같네요. 이런 시금치를 고를때에는 용도에 따라 무침용은 길이가 짧고 뿌리가 선명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좋고 국거리용은 줄기가 연하고 길며 잎이 넓은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무침 하는 법 재료 : 시금치 한단, 간장 한스푼, 소금약간, 다진마늘
시금치와 간장은 정말 궁합이 좋은것 같아요. 간장을 약간 넣으면 특유의 풍미가 시금치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맛이 두배가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시금치는 지금이 제철이라 그런지 달달하니 맛이 좋은것 같아요. 아이들의 밥반찬으로도 좋고, 유아식으로도 좋으니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 시금치를 먹을때인것 같아요.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무침 하는 법
1) 시금치는 영양이 풍부한 붉은색 뿌리는 잘라내지 말고 겉껍질을 살짝 긁어낸 후 잎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뚜껑을 연 채 데친 후 찬물에 씻어 떫은맛과 거품 찌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볼에 데친 시금치를 넣고 간장 한스푼, 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4) 나머지간은 소금으로 해주시고 마지막에는 깨를 뿌려서 마무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