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도시락 메뉴 추천 _ 오니기라즈

모나미연필 2018. 4. 22. 09:00
반응형

남편이 주말에 가끔 출근을 할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남편에게 점심 도시락을 싸주고 있어요. 이번에 싸준 도시락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도시락 메뉴 추천으로 일본식 밥 샌드위치인 오니기라즈를 준비해보았어요.

어떤이들에게는 좀 생소할수도 있겠지만, 만들기도 어렵지도 않고, 밥으로 만든것이라 그런지 속이 든든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도시락 메뉴로도 손색이 없고, 도시락 통을 쓰지 않아도 되어서 더욱더 좋은것 같네요. 오니기리는 들어봤어도 오니기라즈는 처음이신 분들이 있을것 같네요. 그래서 더욱더 특별한 메뉴가 될수가 있을것 같아요.

 

오니기리는 일본어로 ‘쥐다(握る)’라는 단어에서 파생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와다르게 오니기라즈는 ‘쥐지 않는다(握らない)’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메뉴라고 해요. 그래서 오히려 만들기가 오니기리보다 더욱더 쉽지만 엄청난 비쥬얼을 자랑하고 있죠. 또한 오니기리는 도시락통이 있어야만 하고, 한국인들이 먹기에는 밥 속에 속이 적다라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오니기라즈는 속을 가득 채울수가 있어서 그런지 한국인들의 입맛에 더욱더 잘 맞는 것도 있고, 형태가 부서지지 않아서 그런지 휴대가 오니기리보다 더욱더 좋다라는 점이에요. 저는 속을 보여주고, 사람들이랑 나누어먹으라고 반으로 잘랐지만, 원래는 반으로 자르지 않고 그냥 주먹밥 혹은 햄버거 처럼 먹을수가 있어서 매우 좋다라는 점이죠.

# 오니기라즈 재료 : 김밥용김, 랩, 계란후라이, 햄, 야채, 후리가케, 밥

사실 오니기리라즈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김과 랩, 밥이고, 나머지재료들은 자신이 먹고 싶은, 혹은 다양한 재료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부드러운 맛을 내는 계란과, 아삭한 식감을 주는 당근, 상추, 파프리카, 오이를 준비했어요. 아무래도 식감이랑 색감을 주는 재료들을 준비한것이죠. 그리고 불고기와 햄, 소시지를 메인으로 넣어서 모두 다른 맛을 내었어요.

# 오니기라즈 만들기

1) 야채들과 소고기 등 오니기리라즈에 넣을 속을 준비해주세요.
2) 밥에 후리카게를 뿌려서 약간의 간을 해주세요. (저는 단촛물을 만들어서 준비를 했어요. 단초물 비율은 식초 3 : 설탕 2 : 소금 1 로 섞어서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만 끍여주세요.)
3) 김을 정사각형으로 손질해주세요.

4) 랩을 먼저 깔아주세요.
5) 그 위에 손질한 김을 깔아주세요.
6) 밥을 한주걱 올리고, 그 위에 준비한 속을 차래로 올리고, 다시 위에 밥을 한주걱 올려주세요.
7) 김을 선물포장하듯 쌓주시고 위에 랩을 한번 더 꼼꼼하게 쌓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