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외국영화_프리뷰

파리의 딜릴리 줄거리 예고편 스틸컷 애니메이션

모나미연필 2019. 5. 22. 09:36
반응형

이번에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 중에서 매우 특이한 작품이 하나 있는데요. 2018 앙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막작과 2019 세자르 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으로 화제를 모은 미셸 오슬로 감독의 신작 <파리의 딜릴리>라는 작품이에요.

영화 <파리의 딜릴리>는 오는 6월 개봉 소식과 함께 벨 에포크 시대의 아름다움을 담은 티저 포스터 공개로 그 화려한 시작을 알렸는데요. 영화 <파리의 딜릴리>는 벨 에포크 시대 파리에서 연이어 아이들이 사라지자, 사랑스런 소녀 ‘딜릴리’와 배달부 소년 ‘오렐’이 피카소, 로댕, 모네 등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들에게서 힌트를 얻어 황홀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라고 해요.

<파리의 딜릴리>는 <밤의 이야기>(2011), <키리쿠, 키리쿠>(2005), <프린스 앤 프린세스>(1999) 등 단번에 눈을 사로잡은 화려한 미장센과 실루엣 애니메이션이라는 독보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계 거장 미셸 오슬로 감독의 신작이라 그런지 더욱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수식이 필요 없는 그가 이번에는 가장 풍요롭고 아름다운 시절로 꼽히는 벨 에포크 시대와 만났다고 하네요.

‘가장 좋았던 시절’이란 사전적 의미를 지닌 벨 에포크 시대는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피카소, 로댕, 모네, 르누아르, 까미유 끌로델, 드뷔시, 콜레트 등 당대 예술 분야의 저명인사와 파스퇴르, 퀴리 부인 등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가 공존했던, 모든 것이 성장하고 발전했던 때를 일컫는다고 해요.

이에 영감을 받은 감독은 영화에 자신만의 색채와 스타일로 벨 에포크 시대의 낭만과 정취, 그리고 역사를 구현한 것은 물론, 사랑스런 소녀 ‘딜릴리’와 배달부 소년 ‘오렐’의 황홀한 보랏빛 모험까지 더한 모습인데요. 정말 낭만적인 느낌이 가득 담겨 있어서 그런지 주목이 될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엄청난 영상미를 자랑할듯 보이네요.

이는 이번에 첫 공개된 벨 에포크 포스터에 고스란히 담겨 더욱 기대를 모은다. 푸른 호숫가에서 [수련]을 그리는 모네와 [시골의 무도회]를 그리고 있는 르누아르, 그 사이에서 우아하게 인사하는 소녀 ‘딜릴리’가 어우러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를 머금게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높고 낮은 채도들의 색상이 한데 어우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조화로운 이 장면을 통해 다시 한번 거장 감독의 남다른 내공을 엿볼 수가 있는것 같아요. 또한, 그동안 그가 보여주었던 평면적인 실루엣 애니메이션이 아닌 랜더링 모델과 실사 배경을 조화롭고 입체적으로 구현한 스타일로 변모해 한 차원 더욱 깊어진 거장의 품격이 관객들을 압도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딜릴리’의 우아하고 깜찍한 인사로 문을 여는 메인 예고편은 콩고드 광장, 세느강 그리고 19세기 후반의 파리 시내 곳곳을 비추며 스크린으로 재탄생한 벨 에포크 시대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어요. 또한, 연이어 아이들이 사라지자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나선 ‘딜릴리’와 그의 친구 배달부 소년 ‘오렐’ 그리고 그들에게 사건의 실마리가 되어주는 파스퇴르 박사, 모네, 르누아르 등 벨 에포크 시대 유명인사들의 모습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 것 없는 스펙터클한 모험을 예고하고 있죠.

여기에 예술의 성지 물랑루즈에 등장하는 ‘가장 황홀한 보랏빛 모험’이라는 카피와 반짝이고 화려한 열기구가 떠다니는 꿈 같은 도시 파리의 전경이 연이어 등장하며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요. 한편, <파리의 딜릴리>는 애니메이션 계의 칸 영화제라 불리는 앙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지난해 개막작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의 아카데미 시상식인 제44회 세자르 영화제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어요.

이로써 단순히 미학적 아름다움만이 아니라 작품이 가지고 있는 메시지의 힘과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향연, 오페라 가수 나탈리 드세이의 O.S.T까지 어우러진 수작이란 무엇인지 제대로 입증을 한 샘인데요. 이렇듯 뛰어난 작품성으로 해외 평단과 관객들을 사로잡고 국내에 상륙한 <파리의 딜릴리>는 오는 6월 개봉을 확정, 드디어 국내 영화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하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