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한국영화 _ 프리뷰

몽마르트 파파 줄거리 포스터 내용 다큐멘터리 영화

모나미연필 2019. 12. 24. 09:00
반응형

다큐멘터리 영화는 언제나 흥미로운 내용들을 담고 있는데 이번에 매우 이색적인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요. 우리 부모님의 이야기, 이제 곧 나의 이야기가 될 웰에이징 힐링 다큐멘터리 <몽마르트 파파>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영화의 주인공 아버지 민형식과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 어머니 이운숙의 리얼 케미가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어요. 영화  <몽마르트 파파>는 “나는 몽마르트 언덕에서 그림을 그리고 싶었지” 미술교사로 평생을 산 아버지가 은퇴 후 인생의 꿈인 몽마르트 언덕 화가가 되기 위한 도전과 열정을 담은 웰-에이징 국민 다큐멘터리라고 해요.

 

공개된 <몽마르트 파파> 메인 예고편은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의 모습으로 시작되어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이름은 민형식”, “나이는 65세”라는 카피와 함께 에펠탑 앞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아버지 민형식의 모습 그리고 “미술 선생님”, “나의 아버지”라는 카피가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어요.

미술 선생님으로 정년퇴직한 아버지를 향해 “퇴임하시면 이제 뭐 하시려고요?”라는 아들의 엉뚱한 질문과 “다 생각이 있지. 할 게 있지”라는 아버지의 답변에 이어 “은퇴 후,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라는 카피가 영화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암시하고 있는데요. 먼저 두근두근 꿈을 그리는 은퇴한 미술샘 아버지 민형식은 34년간 미술교사로 일하며 정년 퇴임한 평범한 가장으로 “아버지, 은퇴 후 도대체 뭐 하실 거예요?”라는 아들의 질문과 “할 게 있지”라는 대답으로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되죠.

 

​은퇴 후 젊은 시절 꿈이었던 몽마르트 거리화가가 되기 위해 프랑스 파리로 떠나게 되고 한점 한점 그림이 쌓이며 진짜 꿈을 그리는 몽마르트 거리화가가 되는 모습은 보는 이에게 꿈과 용기 그리고 감동을 선사하는데요. 톡 쏘는 사이다 같은 마력을 지닌 어머니 이운숙은 정년 퇴임 이후 무료한 일상을 보내는 남편을 못마땅해하며, 어느 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프랑스 파리로 가겠다는 남편을 향해 “당신이 파리에 가면 내 손에 장을 지진다”라고 말하는 장 지지기 전문가이자 독설가 캐릭터라고 해요.

하지만 남편 민형식을 따라 프랑스에 동행하며 때로는 독설로 때로는 위로와 함께 남편의 꿈을 응원해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죠. 영화를 본 관객들은 “첫 등장부터 티격태격! 두 분 웃음을 크게 뽑아주신다”, “부부가 투닥투닥 하는 모습들이 유쾌하게 그려져 웃음 지으며 관람할 수 있는 작품” 등 벌써부터 아버지 민형식과 어머니 이운숙의 티격태격 현실 부부 케미에 열광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처럼 영화 속에서 시종일관 티격태격하며 리얼한 부부의 모습을 보여줘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주는 민형식, 이운숙 부부의 모습을 아들인 민병우 감독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카메라에 담아내 특별함을 더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관객들은 입체적으로 살아 숨 쉬는 아버지 민형식과 어머니 이운숙의 매력을 스크린을 통해 고스란히 느낄 수가 있죠.

​영화 <몽마르트 파파>의 민병우 감독은 “어머니의 거침없는 언변과 아버지와 시종일관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재미있었다”라고 전하며 “아버지 민형식과 어머니 이운숙이 하고 싶고 말하고 싶은 그대로를 꾸밈없이 담기 위해 노력했고, 실제 웃어서 영상이 흔들리는 부분까지도 자연스럽게 살렸다”라고 전해 연출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진정성 있는 생리얼 다큐멘터리 작품 탄생을 예고하고 있어요.

 

공개된 <몽마르트 파파> 보도스틸 9종은 몽마르트 언덕과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앞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아버지 민형식의 모습에서 은퇴 후 파리에서 새로운 꿈을 그리는 도전과 열정이 느껴지는데요. 또한, 아버지 민형식과 어머니 이운숙의 특급 케미가 느껴지는 스틸과 함께 프랑스의 미술관에서 위대한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아버지 민형식의 모습, 프랑스 에트르타 언덕을 걸어가는 아버지의 뒷모습까지 스틸 만으로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되고 있어요.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아버지 민형식, 어머니 이운숙의 매력이 한가득 담긴 보도스틸 9종을 공개한 <몽마르트 파파>는 새해를 맞아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는 첫 번째 국민 다큐멘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봉일은 1월 9일이라고 하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