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외국영화_프리뷰

샤이니 슈림프 줄거리 포스터 내용 프리뷰

모나미연필 2020. 2. 21. 09:30
반응형

요즘에 영화 <기생충> 덕분인지 좋은 작품들을 보려고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이번에 2019년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월드프라이드섹션 상영작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 영화 <샤이니 슈림프>가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영화 <샤이니 슈림프>는 수영선수 마티아스가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징계로 게이 수구팀 '샤이니 슈림프'의 코치를 맡은 후, 세계에서 가장 큰 게이 스포츠 대회 '게이 게임스'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유쾌한 코미디 영화인데요.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노을 지는 하늘 위에 화려한 핑크색의 로고와 무지개가 시선을 사로 잡는 가운데 반짝이는 새우가 새겨진 팀복을 입고 어깨동무를 한 채 석양을 바라보는 ‘샤이니 슈림프’ 팀의 뒤태가 매우 인상적이네요.

또한 ‘가장 섹시하고 발칙한 남자들이 온다!!!’는 포스터의 카피처럼 ‘샤이니 슈림프’ 팀이 어떠한 매력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개된 메인 예고편은 주인공 ‘마티아스’가 게이 수구팀 ‘샤이니 슈림프’와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우리가 게이로 보여요?”, “맞아요”라며 ‘마티아스’를 놀리는 ‘샤이니 슈림프’ 팀의 유머 넘치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남아있어요.

이어 스포츠 협회에서 ‘마티아스’가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징계 조치로 게이 수구팀 ‘샤이니 슈림프’팀의 코치를 맡게 되었음을 알리는데요. 그 후 ‘샤이니 슈림프’팀이 외치는 “목 아래로 냠냠냠 샤이니 슈림프가 온단다!”라는 독특한 구호와 ‘수구보다 파티가 좋은 수구팀’이라는 카피가 나오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그들만의 유쾌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어요.

 

​시종일관 장난스러운 태도를 유지하는 ‘샤이니 슈림프’에 지친 ‘마티아스’가 “노력은 너희가 안 하는 거지”라고 말하며 떠나고, 팀의 주장 ‘장’ 마저 ‘게이 게임스’에 갈 필요 없다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이내 유럽을 가로질러 ‘게이 게임스’에 도착한 ‘샤이니 슈림프’가 대회를 즐기는 모습이 보이며 달라도 너무 다른 그들이 어떻게 갈등을 이겨낸 것인지, 그들의 존재를 세상에 어떻게 보여주었을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어요.

공개된 보도 스틸은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징계를 받은 수영선수 ‘마티아스’가 누군가를 지도하는 듯한 모습을 비추는데요. 원치 않게 게이 수영팀 ‘샤이니 슈림프’을 지도하게 된 그가 팀을 부끄러워하는 듯 피하는 모습부터, 열성적인 지도를 하는 진지한 표정이 담긴 스틸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이들이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게 된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어요.

 

여기에 경기로 지친 ‘샤이니 슈림프’ 팀과 마티아스의 딸인 ‘빅투아’와 ‘프레드’가 어울리는 모습, 그리고 탈의실에서 누군가와 영상 통화 중인 ‘세드릭’의 장면은 팀의 이야기에서 보다 나아가 개인의 숨겨진 사연까지 엿볼 수 있어 극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데요. 영화는 메가폰을 잡은 세드릭 르 갈로 감독이 게이 수구팀의 일원으로 7년간 활동하며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 된 작품으로 ‘수구보다 파티에 관심 있는 게이 수구팀’의 ‘자유’와 ‘다름의 권리’를 유머로 승화시키며 삶의 중요한 가치를 담아냈다고 하네요.

​극 중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징계를 받는 까칠한 세계수영선수권 은메달리스트 ‘마티아스 르고프’역은 넷플릭스 드라마 [산장의 비밀]과 <미녀와 야수>로 국내에 얼굴을 알린 배우 ‘니콜라스 곱’이 맡았다고 해요. 수구 경기의 결과보다는 함께하는 시간이 더 중요한 ‘샤이니 슈림프’의 주장 ‘장’ 역에는 <퍼펙트 타겟><엔젤페이스><상류사회>에 주·조연으로 출연한 ‘알반 레누아’가 맡았으며, ‘장’과 낭만스러운 관계를 꿈꾸는 ‘알렉스’ 역은 ‘다비드 베이오트’가 캐스팅 되어 열연을 펼쳤다고 하네요.

 

​또 가족들 몰래 수구 경기에 참여하게 된 ‘세드릭’ 역엔 ‘미카엘 아빗보울’이, 게이 청년으로서 첫발을 내디딘 ‘빈센트’ 역에는 ‘펠릭스 마티네즈’가, 안무를 완벽하게 완성하는 게 목표인 트랜스젠더 ‘프레드’ 역에는 ‘로맹 바루’가 출연을 했다고 해요. 그 외에도 ‘롤랜드 메누’, ‘조프리 고엣’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가진 배우들이 모여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유쾌하고 조화롭게 풀어냈다고 하는데요.

각자의 목표와 도전, 열정 가득한 스포츠부터 예측 불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코미디 <샤이니 슈림프>는 오는 2월 개봉을 한다고 하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