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궁극의 촉촉한 마늘빵 레시피 마요네즈 마늘빵

모나미연필 2020. 3. 31. 05:30
반응형

혹시 마늘빵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빵 중에 하나가 바로 마늘빵인데 마늘빵이 은근 하기 쉬운 음식이라 그런지 집에서 잘 만들어 먹는 것 중에 하나에요. 특히 브런치로 이만한 것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요즘에는 에어프라이어도 거의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수고 있는 것이 바로 마늘빵인데요.
물론 저는 집에 컴백션 오븐이 있어서 이를 이용하여 만들었어요. 달달하고 촉촉한 마늘빵을 만들어서 아침에 드립 커피와 먹는다면 이보다 완벽한 브런치는 없을것 같네요.

 

궁극의 촉촉한 마늘빵 레시피는 인터넷에서 흔한게 잘 알려져 있는 레시피이기도 한데요.
버터를 이용한 것과 마요네즈를 이용한 방법으로, 일반적으로는 버터를 이용하지만, 촉촉한 마늘빵을 만들기 위해서는 마요네즈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더 좋더라고요. 바삭한 마늘빵은 버터를 이용하고, 촉촉한 마늘빵은 마요네즈를 이용한다고 생각을 한다면 좀더 레시피가 쉽게 생각이 들겠죠?

궁극의 촉촉한 마늘빵 레시피 재료

식빵 2장(혹은 바게트 등의 기본 빵을 준비하세요),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파슬리, 소금 약간
좀더 촉촉한 것을 생각한다면 식빵 1장에 발라도 좋지만, 식빵 2장에 하는것이 일반적인 레시피니 일단 만들어보고 먹어본 다음에 한번 더 만들어 먹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이런 마늘빵 레시피로 토스트를 만들어 먹어도 좋이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궁극의 촉촉한 마늘빵 레시피

1) 식빵(하루 정도 지난 식빵을 이용하면 더욱더 좋아요)을 준비한다.
2) 볼에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파슬리 약간, 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는다.
3) 오븐을 160도로 미리 예열을 해준다.
4) 식빵에 잘 섞인 마늘 소스를 골고루 발라준다.
5) 예열된 오븐에 약 10분~ 12분 정도 구워주는데 지글지글 끓고 약 1~2분 정도 더 익혀준다는 느낌으로 익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