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드라마

저글러스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알아보자

모나미연필 2017. 12. 5. 09:30
반응형

이번에 KBS2에서 새로운 월화 드라마가 시작을 하는데, 마녀의 법정의 후속작으로 알려져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시작을 한 저글러스 등장인물과 몇부작인지 줄거리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모두 일알아볼까 해요.

드라마 저글라스 줄거리는 신이 내린 처세술과 친화력으로 프로서포터 인생을 살아온 여자와 타인의 관심과 관계를 전면 거부하는 철벽형 남자가 비서와 보스로 만나 펼치는 관계역전 로맨스 드라마라고 해요.

그리고 이번 드라마는 16부작으로 이루어졌다고 해요. 그렇다면 등장인물은 어떻게 될까요?

좌윤이 (29세) cast 백진희 YB 영상사업부 / 남치원 상무 비서 / 저글러스 5년차
“자고로 비서는 귀신같은 눈치와  귀신처럼 없는 듯 존재해야 되는 거야, 고로 난...  귀신같은 년”

비서학을 전공했으며, YB그룹의 공채 입사 5년차인 프로여비서다. 
부드럽게! 자유롭게! 유연하게! 친절하게! [부.자.유.친]의 정신으로 업무에 임하니, 하늘이 내린 맞춤형 서포터라 인정받는다.
비서사모임‘저글러스’ 4인방의 정신적 지주이자, 비서들의 인터넷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상담까지 도맡는 오지라퍼다. 

‘결정하는 자리’가 얼마나 무섭고 위험한 자리인지를 알게 됐던 그날.
시키는 일만 열심히 하는 수동형 인간이 되기로 맘먹었다. 
그저 헌신하고 충성했을 뿐인데, 어쩌다가 상사의 불륜 스캔들 상대로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헌신짝 신세가 되기도 했다.

 

구사일생, YB애드의 영상사업부로 발령받게 되는데,  비서 인생에서 듣도 보도 못한 캐릭터와 마주한다.  
소통의 시대에, 사람 면전에서 공기나 먼지 취급 하는 불통의 철벽남이라니, 재수왕 남치원 상무의 여비서라니...

그런데, 보스? 남치원? 당신이 왜 내 집 2층을 다 때려 부수고 있는가...
특유의 포커페이스와 한숨 섞인 저음으로 말하는 보스, “새로 이사 온 세입자니까요.”

열심히 철벽을 치는 남자지만, 나 좌윤이의 귀신같은 눈치, 직감은 못 속인다.
그의 이면이 자꾸 내 눈에만 보인다.
“보스와 스승과 아버지와는 일체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
좌윤이의 비서 좌우명, <보사부일체>의 신념을 지켜야 하는데...

남치원 (36세) cast 최다니엘 YB 영상사업부 상무 / 윤이의 보스
“왜 당신이 나에 대해 다 알아야 하죠? 당신이 뭔데..?”

훤칠한 키와 복싱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이 완성시킨 완벽한 수트 핏.
무표정하면 지적이고, 찡그리면 섹시한 포커페이스.
말수도 없고, 남에게 관심도 없으며, 친절과 배려 따위도 없는데 묘하게 여성들의 호감을 얻는 우월한 냉미남.
이혼남이라는 딱지는 너무 완벽한 그에게 오히려 인간미를 더해주었고, 절대 밝히길 꺼려하는 유년시절의 과거사는 뭔가 좀 사연 있어 뵈는 우수에 찬 이미지를 완성시켜 주었다.

희귀 빈티지 패션 아이템, 고전영화와 소설, LP판, 다방커피, 만화방 등 낡은 것을 사랑하는 클래식 마니아다.
YB계열 종편채널의 최연소 보도국장까지 올랐지만 현재는 YB애드 부사장의 추천으로, <YB 영상사업부>의 수장으로 스카웃 돼 왔다.
뼛속까지 몸에 밴, 저널리즘의 정신으로 개혁을 위해선 내부 총질도 마다 않는 리더다. 

과거의 상흔들로 스스로 관계차단의 벽을 치며 살아왔는데 어느 날 갑자기 여비서가 철썩 붙어 버렸다.
하루 종일 안위를 묻고, 질문과 보고를 기계처럼 쏟아내더니,  간섭과 관심의 경계에서 고민하게 만드는 좌윤이 비서.

하물며 그녀가,,, 은행나무 집의 주인이라니.
“정면돌파라고 해두죠!”
회사에선 보스로, 집에선 세입자로 관계 역전 돼버렸다.

왕정애 (37세) cast 강혜정 YB 스포츠 사업부 / 황보율 이사 비서 / 15년차 전업주부 겸 신입 저글러
“해시태그? 스트리밍? 그거,,, 아이돌 그룹 이름 맞죠?”

국보급 호구라 불릴 정도로. 착하고 순진하고 맹하다.
유일한 경쟁력은 여리여리~ 절.대.동.안!
대학시절 선배에게 ‘찜’당해 얼렁뚱땅 애까지 배버려 전업주부로만 15년을 살아왔는데 남편의 실종과 함께 사채 빚을 떠안게 되고.

서른일곱의 가정주부 왕정애는, 동생의 신분인 ‘스물아홉 싱글녀 왕미애’로 변신하여 ‘비서계의 지옥’이라 불리는 <YB 스포츠사업부 황보 율 이사>의 89번째 비서가 된다.
하루가 머다 않고 사고를 치는 왕초보 직딩이지만, 특유의 강점인 인내와 끈기로, 철부지 도련님의 허무맹랑한 요구와 비위를 척척 맞춰주는 오피스 마더로 활약한다. 

한편, <난 당신의 두 얼굴을 알고 있어>
정애를 압박하는 진실의 그림자, 정애의 진짜 얼굴은 무엇일까?

황보 율 (28세) cast 이원근 YB 스포츠 사업부 이사 / YB그룹이 내놓은 왕자
“밥이나 먹읍시다, 밥 먹을라고 회사에 오는 건데,”

금수저 물고 태어난 정애의 어린 보스.
YB그룹 창업주의 막내 손주이자, YB증권 사장의 웬수같은 외아들이자, YB그룹 현 회장의 골칫덩이 조카.
재벌 3세 라인에 꼭 하나쯤 있다는 문제적 꼴통 캐릭터이자, 바보와 천재 사이를 넘나드는 반전매력의 소유자다. 

‘1년 안에 비서 100명 쫓아내기’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직장생활의 재미를 찾던 중 89번째 희귀 캐릭터에 막혀 목표 달성을 못하고 있어 대략난감하다.

정애를 ‘왕미애’로 알고 있어,‘왕비서’를 줄여 ‘왕비’ 혹은 ‘왕비님’이라 부른다.
순진무결류의 비서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왕비님이 칭찬해 주면 기분이 좋다.

친화력과 똘끼로 철벽남 치원에게 무던히 들이대지만, 한결같이 안받아준다.
치원과 율의 오피스 브로맨스, 또 다른 관전포인트다.

마보나 (29세) cast 차주영 YB 광고기획부 전무 비서 / 저글러스 7년차
윤이, 정애, 경례와 함께 비서 사모임 <저글러스>의 멤버.

여상 출신 파견직 서무로 시작해, 현재 <YB애드>의 중추부서인 <광고기획부> 전무 담당 비서로, 비서계의 신화로 통한다.
독학으로 야간대 졸업, 사내 MBA코스도 밟고, 외국어 회화에도 능통.

쌍팔년도 개념을 탑재한 욕망꾼 조전무의 곁에서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지만,  비서로서의 자존심과 우월감은 누구보다 한 수 위. 
아무리 노력해도 늘 인정받고, 존중받고, 애정 받는 친구 윤이 때문에 서글픈 흑조가 되어간다.

박경례 (29세) cast 정혜인 사내 커피숍 매니저 / (왕년의 저글러스)

윤이, 미애와는 중학교 때부터 절친. 사회에서 만난 보나와는 현재 룸메이트.
경례는 불. 보나는 얼음. 그래서 매일 죽어라고 싸워댄다.

털털하고 보이시한 톰보이 스타일. 왕년에는 인정받는 비서였지만, 여직원에게 추태 부리는 상사를 때려 눕혀 사표를 던졌다.
YB애드 사내 커피숍 매니저만 4년차, 더불어 무당 딸이라는 태생적 특성으로 회사의 모든 대소사 꿰뚫어보고, 친구들의 심리파악까지 척척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