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예능 애니

100분토론 유시민 레전드 3개 모음

모나미연필 2018. 4. 11. 11:23
반응형

이번에 100분토론이 다시 시작을하게 되었는데요. 100분토론은 약 6개월정도 방송을 하지 않았었죠. 가장 큰 이유라고 하는 것이 보수쪽 진영이 하도 유시민 작가에서 털려서 100분토론을 없앴다라는 루머가 강했죠.

100분토론은 정말 유시민 작가님을 스타 국회의원으로 만들어낸 가장 큰 공을 세운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지금도 100분토론을 검색하면 유시민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나올 정도니 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100토론 유시민 레전드를 한번 정해보았어요.

먼저 첫번째에는 2012년 3월 13월에 방영한 레전드 방송으로 시민논객도 웃겨버리는 유시민 작가님의 촌철살인이 인상적인 방송이었던것 같아요. 역시 유시민이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는 방송이엇는데요. 지금도 국회의원을 하고 있는 남경필의 모습도 보이네요.

100분토론이 만든 스타 정치인들은 정말 많은데,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생각이 나는 분들은 유시민작가님과 고노무현대통령님이었던것 같네요. 어릴때부터 관심있게 보앗던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데 진짜 유시민 작가님이 오시면 다른 패널들은 쩔쩔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두번째 100토론 유시민 레전드는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나경원과 유시민의 대결이 엄청났던 방송인데요. 어제 방송을 했을때에도 엄청난 화제를 보여주었는데 사실 예전에는 더했던것 같네요 .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경원을 가르키는 유시민이라는 걸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100분토론이죠. 진중권 평론가 역시 토론을 굉장히 잘하는 분인데, 진중권과 유시민이 손을 잡아서 더욱더 빛을 냈던 방송이죠.

개인적으로 가장 꿀잼은 유시민 vs 진중권이 아니었나 싶었어요. 진짜 토론을 보는 맛이 있다고 해야 하나?

 

 

가장 크게 기억에 남는 방송은 아무래도 고노무현전대통령님이 탄핵소추안이 가결직후 방송이 되었던 100분토론이엇는데요. 전연옥을 죽일듯이 노려보는 눈빛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 방송이지 않을까 싶네요.

확실이 토론은 유시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방송을 하는 100분토론에서 다시 유시민 작가님을 볼수가 있어서 어제는 정말 속이 다 시원한 느낌이었네요. 그리고 앞으로 다시 진중권 VS 유시민 볼수 있을까요? 100분토론은 화요일 MBC 밤 12시 20분부터 방송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