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옛날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모나미연필 2018. 6. 5. 13:00
반응형

요즘에 길거리에서 옛날토스트를 파는 곳들을 잘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가끔 정말 옛날토스트를 먹고 싶은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해 먹을수가 있어서 그런지 집에서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남편도 만들수가 있을 만큼 쉽기 때문에 간단히 주말 브런치 메뉴로도 제격이에요.

또한 옛날토스트는 냉장고 파먹기를 하기에도 매우 좋은데, 집에 남아 있는 짜투리 채소와 계란, 식빵만 있다면 만들기가 매우 쉬운 메뉴에요. 물론 집에서 만들면 길거리에서 사먹는 옛날토스트의 맛은 아니지만 얼추 비슷한 맛을 낼수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옛날토스트 재료 : 식빵, 마가린(버터), 양배추, 양파, 당근, 달걀, 치즈, 설탕, 케쳡, 마요네즈, 머스타드 소스

예전에는 엄마가 집에서 토스트를 많이 만들어주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진짜 추억의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네요. 엄마와의 추억이 깃든 음식이라고 해야 할까나? 이런 옛날토스트와 함께 커피 한잔을 먹으면 더욱더 궁합이 좋은 음식이 되는데요. 역시 식빵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할수 있는 요리가 무한가지 인것 같네요.

옛날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1) 양배추와 당근,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옛날토스트를 만들때 양배추는 꼭 들어가 주는 것이 좋아요)
2) 달걀을 잘 풀어주시고, 달걀에 손질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3) 팬에 마가린을 발라주세요 (버터가 있다면 버터를 이용해주세요)

4) 마가린을 바른 팬에 야채를 넣은 달걀을 도톰하게 부쳐주시고 뜨끈할때 설탕을 뿌려주세요. (혹은 잼을 발라주셔도 됩니다)
5) 계란이 다 익으면 팬에 다시 마가린을 발라주시고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6) 빵이 뜨끈할때 위에 치즈를 넣고, 위에 계란을 올려주세요,
7) 계란 위에 입맛대로 케쳡과 마요네즈, 머스타드를 뿌려서 마무리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