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법 재료 소스 만들기

모나미연필 2018. 6. 14. 12:56
반응형

요즘에 야채들이 달고 맛있는것 같은데 그 중에 좋아하는 야채가 있다면 바로 양배추가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양배추는 크기가 있어서 그런지 신혼부부 둘이서 한번에 먹기에는 무리가 있는것 같아요. 양배추가 많이 있을때 해 먹는 요리가 있다면 바로 오코노미야키가 아닐까 싶어요.

오코노미야키는 한국의 빈대떡과 비슷한 일본의 부침요리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해요. 이는 일본의 전통 철판 부침요리로, 뜨거운 철판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 해산물, 양배추 등을 잘게 썰어 올려놓은 뒤 밀가루 반죽을 둥글게 둘러 지져내는 조리법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 익은 뒤에는 마요네즈와 말린 가다랭이를 얇게 저민 가츠오부시 등을 얹어 먹는다고 해요.

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법 재료 : 밀가루, 전분(밀가루와 전분가루가 섞여진 것이 부침가루니 부침가루를 준비해도 무관해요), 양배추, 달걀, 소금, 생강, 기름, 삼겹살(베이컨), 데리야끼소스(간장, 설탕 소스), 마요네즈, 가트오부시

오코노미야키는 지방에 따라 다른 재료를 사용하는데, 대표적으로 히로시마식과 오사카식으로 나뉜다고 해요. 오사카식은 밀가루 반죽에 잘게 썬 양배추와 해산물 등의 재료를 섞어 굽는 반면 히로시마식은 얇게 만든 반죽에 다량의 양배추와 속재료를 소량 차례차례 쌓아 올려가면서 굽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법

1) 부침가루를 좀 물게 만들어 주세요. 원래는 다시국물과 참마를 갈아서 넣어서 반죽을 해요.
2) 양배추를 길게 먹고 좋도록 준비해주시고, 양배추에 달걀, 텐카스(입혀 튀길 때 나오는 부스러기), 약간의 생강을 넣어주시고 소금을 약간 넣어주시고 위에 반죽에 잘 섞어주세요.
3) 펄판 혹은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4) 반죽을 약 약 2.5cm 두께로 구워주세요.

 

5) 반죽 위에 삼겹살을 올리고 양배추에서 수분이 배어 나오기 시작하면 반죽을 뒤집어 뒷면도 구워주세요.
6) 다시 한 번 뒤집은 후 윗면에 데리야끼소스(오코노미야키용 소스)와 마요네즈를 바르고 가츠오부시와 김가루를 뿌린다.
데리야끼 소스가 없다면 진간장과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설탕이 녹을때까지만 전자렌지에 돌려 사용해주세요. 원래 오코노미야키용 소스는 돈가츠 소스에 다시마, 표고버섯 등에서 우려낸 소스라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