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케치는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을 냈는데요. 후속작으로 알려져있는 드라마 내아이디는 강남미인은 확실히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매우 기대를 하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에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 같은 경우는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라고 해요.
요즘에는 왠만한 웹툰은 모두 드라마화하고 있는데 이젠 드라마 작가도 할만하지 않을듯 하네요. 웹툰을 보면 알겠지만 미래라는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작가가 예쁘게 그려주기도 해요, 처음에는 성형미인티가 너무 났지만 말이죠. 그리고 남주인 도경석은 말수가 적고 시크하며 전형적인 남성적인 매력을 가진 인물인데요. 진짜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웹툰이라 그런지 기대가 남다르네요.
강미래 (20세) _ 임수향
여주인공인 강미래는 못생긴 외모 때문에 각종 별명으로 놀림을 당하는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고, 그래서 의학의 힘을 빌려 미녀가 되는 데 성공하고 대학에 입학을 하게 되는데요. 미래는 외모에대한 자격지심때문에 입학한 친구들의 얼굴을보면서 점수를 매기는등, 좀처럼 성형한 자신의 모습에 당당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같은 과에서 제일 자연스럽게 예쁜 현수아(조우리)를 부러워하고, 더욱더 자존감을 찾지못하는데, 성형한 티가 많이 난다는 이유로 여자,남자동기들 사이에서 좀처럼 친해지지도 못하는 모습이죠. 조향사를 꿈꾸는 미래는 향기앞에선 자신이 아름다워지는데 고등학교동창이었던 도경석(차은우)를 만나면서 본인의 옛날 얼굴을 기억할까봐 조마조마 하며 피해다니지만 전혀 다른 경석은 미래를 신경쓰고 있죠.
도경석(20세) 차은우
웹툰에서는 잘생겼다, 누가봐도 잘생겨서 소개팅 섭외1순위 일정도로 말이에요. 하지만 여자친구사귀는것에 전혀 관심없는 경석 하지만 소심하고 조용히 다니는 미래(임수향)가 신경이 쓰이고, 미래때문에 옛날에 헤어진 엄마를 만나게되지만 미래가 자신의 엄마와 가까워지자 더욱더 미래가 신경이 쓰이는 모습을 보이죠.
그런데 드라마에선 약간 달라지는 것 같은데요. 경석은 대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할 만큼 잘생겼지만, 미스코리아 엄마가 자신을 버리고 떠났다는 상처 때문에 ‘예쁜 여자는 모두 요물’ 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개강파티에서 마주친 미래와 중학교 동창으로 그의 우울한 과거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현수아도 있는데 그녀는 자연미인으로 제일 자연스럽고 이쁘고 학교에서 인기가 많은 인물이죠.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는 돌아오는 7월 27일에 첫방송을 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