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은 정말 엄청난 연휴인데 이런 긴 연휴에는 특집프로그램들 보는 재미가 쏠쏠한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2017 추석특집프로그램 총정리를 해볼까 해요.
1. 혼자왔어요 : 10월 3일(화) , 10월 4일(수) 밤 11시 / KBS 2TV
개천절인 10월 3일(화)과 추석 당일인 4일(수) 밤 11시에는 '혼자왔어요'가 방영이 된다고 해요. KBS 2TV에서 준비한 '혼자왔어요'는 스타들이 정해진 주제에 따라 여행을 하고, 그들의 여행기를 MC들과 함께 되돌아보면서 각자 여행지에서 느꼈던 생각과 입장 차이들을 이야기 나눠보는 여행 관찰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프로그램을 이끌 MC로는 가수 성시경, 민경훈, 소유와 함께 평소 예능에서 볼 수 없었던 배우 한고은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2. 하룻밤만 재워줘 : 10월 5일(목) , 10월 9일(월) 오후 5시 15분 / KBS 2TV
제목 그대로 출연자가 해외로 떠나 사전 섭외 없이 현지인 집에서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지 부탁하고, 그들의 일상을 공유해본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이에요.
방송인 이상민과 김종민이 출연할 예정이며, 실제 해외 현지인들의 생활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게 다가오는 프로그램이네요. 방송은 10월 5일(목)과 9일(월) 오후 5시 15분에 KBS 2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내방 안내서 : 10월 5일(목) 오후 11시 10분 / SBS
0월 5일(목) 밤 11시 10분에 방영 예정인 '내 방 안내서(내 방을 여행하는 낯선 이를 위한 안내서)'는 한국의 톱스타와 지구 반대편에 살고 있는 해외 셀럽이 서로 방을 바꿔서 생활해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박신양, 손연재, 박나래 등이 출연하고, 이들과 방을 바꿔서 생활할 해외 셀럽으로는 스페인의 화가 프란체스카 로피소, 네덜란드 재즈 트리오 제이지 등이 나온다고 해요. 문화와 나라가 다른 이들이 서로 방을 바꾸며 생활하면서 나타날 생활 모습과 철학을 엿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을 듯 하네요.
4. 트래블 메이커 : 10월 3일(화) 오후 5시 50분 / SBS
스타가 자신의 고향의 여행 가이드가 되어 일반인 여행객을 안내하는 '트래블 메이커'도 편성이 되었어요.
국민가수 남진과 대표 여성 MC 이영자가 여행 가이드로 나설 예정으로 특히 충청도가 고향인 이영자와의 여행은 숨겨진 명소는 물론 충청도의 맛까지 소개할 예정이라 기대가 되네요.
5. 건반 위의 하이에나 : 10월 7일(토), 8일(일) 밤 10시 50분 / KBS2TV
건반위의 하이에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들의 살벌한 음원차트 생존기를 그렸다고 해요. 국내 최정상급 싱어송라이터 윤종신, 정재형은 물론 그레이와 펜타곤 후이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들의 작곡 노하우가 담긴 작업 과정은 물론 비밀스러운 작업실까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6. 김무명을 찾아라 : 10월 7일(토) 오후 7시 40분 , 10월 8일(일) 밤 9시 / tvN
프로그램 김무명을 찾아라는 아끼는 무명배우에게 방송 출연의 기회를 주기 위해 직접 스타가 '추리 설계자'가 되어 나서는 프로그램이에요. 함께 등장하는 무명배우는 '김무명'이 되어 특정 장소에 소속된 인물로 완벽하게 연기를 펼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럼 연예인 추리단이 추리를 해서 '김무명'을 찾는 것으로 추리 설계자인 인기스타와 김무명! 그리고 연예인 추리단 사이에서 펼쳐질 추리 대결이 기대가 정말 되네요.
7. 골목대장 : 10월 2일(월), 3일(화) 밤 10시 50분 / tvN
양세형, 양세찬, 김신영, 장도연 등 7명의 코미디언들이 출연하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 시절 살았던 동네 혹은 추억의 장소에 방문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패션부터 간식, 놀이까지! 온 가족이 둘러앉아 볼 수 있는 예능이라 추석에 정말 잘 어울릴듯 해요.
8. 20세기 소년탐구생활 : 10월 5일(목) 밤 10시 50분, 10월 7일(토) 밤 11시 40분 / tvN
한가지 탐구 주제를 정해서 깊이 있게 탐험해보는 버라이어티 쇼라고 해요.
이상민, 김준현 두 MC와 함께 심리, 문화, 역사, 인물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평소 다양한 분야의 토크쇼를 선보인 '어쩌다 어른'을 즐겨봤다면 20세기 소년탐구생활도 재미있게 시청이 가능할듯 하네요.
9. 박스라이프 : 10월 9일(월) 오후 5시 50분 / SBS
'박스라이프'는 낯선 물건을 리뷰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예능에 첫 도전하는 국민배우 주현과 테니스 선수에서 가수 윤종신의 아내가 된 전미라, 국민 여동생 전소미 동생 에블린이 출연을 해요.
이렇게 구성된 연예인 리뷰단이 낯선 물건이 담긴 '박스'를 받게 되고, 박스 안에 있는 물건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후기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서장훈과 김숙이 MC로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