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계란말이 잘 마는법 주걱 없이 하는 방법

모나미연필 2019. 1. 3. 14:30
반응형

계란말이는 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밥반찬 중에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 달달한 일본 계란 말이 보다는 담백하고 야채가 가득가득 들어간 한국식의 계란말이를 매우 좋아하는 편이에요. 계란과 다진 야채가 반반 들어가서 영양도 좋고 색감도 매우 좋으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죠.

계란말이는 달걀을 팬에 얇고 넓게 부친 뒤 만 음식을 말하는데요. 보통 반찬이나 술안주로 주로 먹는것 같아요. 계란만 이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야채 등을 다져 넣거나 김이나 요즘에는 치즈가 들어가서 더욱더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게 되었죠. 저도 가끔 치즈를 넣는데 이때 넣는 치즈는 뿌리는 슈레드 형식의 치즈 보다는 블럭 형식이 좋은것 같아요.

또한 고급스럽게 만든다고 명란젓을 계란에 풀어 만들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 간만 될 뿐 명란젓의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으므로 주재료보다 수 십 배 더 비싼 부재료를 낭비하게 된다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명란젓이 들어가면 더욱더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내어서 집에 있으면 꼭 집어 넣는 재료 중에 하나이기도 해요. 또한 간은 소금보다 액젓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간장을 이용해요.

계란말이 잘 마는법 주걱 없이 하는 방법 재료 : 당근, 양파, 파, 양배추 등의 집에 있는 짜투리 야채, 계란 3개, 소금, 간장, 미림, 물 약간
계란말이를 잘 하는 방법은 잘 마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인 간을 하는것이 좋은데, 소금만 넣는 것이 아니라, 간장과 미림(없다면 설탕 약간)을 넣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물을 약간 넣어서 (약 소주 반컵정도) 좀더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면 포인트 인것 같아요. 계란말이를 할때에는 긴 튀김용 젓가락과 뒤집개를 같이 사용하면 편리해요.

계란말이 잘 마는법 주걱 없이 하는 방법

1) 자투리 채소는 소주 한컵 분량으로 다져서 준비를 해주세요.
2) 볼에 다진 채소를 넣고 계란 3알을 깨트려서 잘 저어주세요. (야채와 계란이 약 1:1 정도 비율이 되면 좋아요)
3) 소금 약간과 간장 1작은술, 미림 1큰술을 넣고 소금이 녹을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4) 물은 소주 한컵정도 넣어서 너무 뻑뻑하지 않게 해주세요.
5) 후라이팬에 기름을 잘 두르고 키친타올로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계란후라이 할때처럼 기름이 많으면 계란말이가 잘 안되요. 절대적으로 중요)
6) 기름이 코팅된 팬에 계란물을 한번 얇게 펼치고 계란이 2/3정도 익었을때 말아주세요.
7) 이때 모두 말지 말고 마지막에 다시 계란물을 붓고 계란이 2/3정도 익었을때 말아주는 것을 반복하세요.
8) 마지막에는 옆구리도 세워서 같이 익혀주면 벽돌모양이 잘 잡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