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마약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간식 메뉴

모나미연필 2019. 3. 8. 14:51
반응형

요즘에 1인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매우 간단한 레시피 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토스트 레시피들인것 같아요. 식빵을 이용한 요리들은 정말 다양한데 그냥 토스트를 구워 잼을 발라 먹는것을 넘어서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이색적으로 만들어 먹는것도 매우 좋은것 같아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마약토스트인데요. 전자렌지로 1분안에 만들수가 있기도 하고, 간단한 재료와 레시피에 비해서 맛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는것 같아요. 정말 다양한 토스트 메뉴들이 있는데 다들 미니오븐이나 혹은 에어프라이어가 있어야지만 가능한 레시피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이런 마약토스트는 간단하게 전자렌지, 혹은 팬만 있어도 가능한 메뉴라고 할수가 있어요. 전자렌지로는 딱 1~2분정도 걸리며, 팬으로는 약 5분정도 걸리는것 같네요. 물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윗 부분이 노릇노릇해지고, 노른자도 터트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욱더 맛있는 것은 어쩔수가 없는것 같더라구요.

마약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간식 메뉴 재료 : 식빵, 계란, 마요네즈, 설탕, 치즈
팬으로 만들경우에는 기름보다는 버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더 풍미를 살릴수가 있어요. 버터는 볶음밥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버터를 구매하여 구비를 해 놓으면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원래 치즈는 안들어가는데 치즈도 넣어도 만들었어요.

마약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간식 메뉴

1) 식빵 위에 마요네즈 한 숟가락 정도를 짜 주세요.
2)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펴발라 주세요.
3) 식빵 위에 설탕 한 숟가락을 펴발라 주세요. 설탕대신에 잼을 발라도 매우 좋아요.
4) 그 위에 치즈 한장을 올려주세요.
5) 식빵 위에 마요네즈로 틀을 만들어 주세요.
6) 마요네즈 틀 안에 계란 하나를 까 넣어 주세요.
7)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 정도 돌리면 완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