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외국영화

토르2 다크월드 줄거리(스포) 알아두세요

모나미연필 2017. 10. 29. 09:30
반응형

이번에 토르:라그나로크가 개봉을 했는데 정말 재미있다고 다들 역시 마블이라는 평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어제 보고 왔는데 오늘은 토르:라그나로크를 보기 전에 보기 좋은 토르2 다크월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본편을 보기 전에 전편을 보면서 좀더 다시 내용을 다지는 것도 좋은것 같은데, 이번 토르:라그나로크를 보기 전에 토르2 다크월드를 보면 좀더 이해를 하기 좋은것 같더라구요.

토르2 다크월드는 어벤져스 1편 이후에 다시 아스가르드로 돌아간 토르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토르는 '오딘'으로부터 그동안 '로키'의 잘못으로 인해 어지럽혀진 아스가르드와 아홉 왕국의 질서를 회복하라는 명을 받게 되고, 토르의 절친인 '호건'과 '시프', '볼스태그'와 '팬드럴'과 함께 왕국의 질서를 회복하게 되죠.

이런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동안에 런던에서는 '제인'이 토르를 기다리다가 지치게 되는데, 다른 남자를 만나도 토르를 계속 그리워 하게 되요. 그런데 우연히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다크 엘프의 무기이자 타노스가 애타게 찾아 헤매는 인피니티 스톤 중 하나인 '에테르'를 발견하게 되고, 이런 에테르가 제인의 몸에 들어가게 되죠.

그런데 이때 지구에서 에테르가 발견이 되자 말레키스도 깨어나게 되는데 말레키스는 오래전에 오딘의 선친인 보어왕이 이끄는 아스가르드와 다크 엘프를 말레키스 사이에 큰 전쟁을 치뤘었어요. 에테르를 가졌던 다크엘프가 엄청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스가르드에게 에테르를 빼앗긴 다크엘프들은 곧 전투력을 상실하고 패배를 하게 되었었죠. 패배를 한 다크엘프는 숨어살면서 점차 힘을 길러왔었죠.

아스가르드에서 문을 지키고 있던 헤임달이 이상한 낌새를 감지하고, 지구에서 제인이 사라진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를 전달받은 토르가 지구로 향하게 되죠. 다시 만난 제인과 토르는 투닥거리느라 정신이 없는데 제인의 몸에서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고, 토르는 제인을 데리고 아스가르드로 다시 복귀릃 하게 되죠. 

토르가 오딘으로 부터 오래전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에테르라는 물질의 기원과 위험성 그리고 말레키스와 보어왕 사이의 전쟁 등을 듣고 제인의 몸 속에 에테르가 들어간것도 알게 되죠. 오딘은 토르와 제인에게 몸속에서 에테르를 빼낼 방법은 같은 것은 없다고 하지만 토르는 결코 포기하지 않겠노라라고 다짐을 하게 되죠.

말레키스는 에테르가 아스가르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아스가르드를 공격하게 되는데 궁전에 남아있던 아스가르드의 왕비이자 토르의 어머니인 '프리가'와 제인은 말레키스에게 발각을 하게 되죠. 프리가는 당당하게 맞서지만 다크 엘프에게 제압된 프리가는 결국 죽게 되요. 하지만 제인만큼은 프리가가 지키게 되었죠.

토르는 자신의 어머니가 죽었다는 점에서 엄청난 분노를 느끼지만 오딘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 위해 토르의 말레키스 공격을 허락하지 않게 되요. 그래서 토르는 자신의 동생인 로키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요. 오딘에게 들키지 않고 아스가르드를 빠져나갈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 바로 로키였기 때문이죠.

로키도 자신의 어머니가 죽었다라는 소식을 들어서 그런지 매우 좌절한 상태였는데 자신에게 복수를 제의하는 형의 제안에 그도 토르에게 힘을 보태기로 하죠. 여기서 로키와 토르가 힘을 합치게 되는 것이에요.

시프와 팬드럴 그리고 볼스태그의 도움을 받아 로키와 토르는 무사히 아스가르드를 빠져나오고 제인도 함께 다크월드로 데리고 오게 되죠. 토르는 로키와 함께 말레키스가 제인의 몸속에서 에테르를 꺼내는 순간 그것을 파괴하려는 작전을 세우는데 성공하는듯 하다가 실패를 하게 되고 결국 에테르는 말레키스의 손에 들어가게 되고, 로키는 죽게 되요.(하지만 진짜 죽는 것은 아니었죠. )

에테르의 힘을 얻은 말레키스는 지구를 침략하게 되는데 지구에서 말레키스와 토르가 격돌을 하게 되요. 처음에는 토르가 많이 밀리는 듯 하지만 에릭 셀빅 박사와 제인 그리고 제인의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결국 말레키스를 무찌르는 데 성공을 하게 되요. 그리고 나중에 토르는 왕이 되라는 오딘의 제안을 거절하고 제인과 지구에 머물기로 하죠.

마지막 장면에서 다들 알겠지만 죽은줄만 알았던 로키가 오딘으로 변신하여 토르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던것인데, 정말 반전이라면 반전이 아닐까 싶네요. 토르:라그나로크를 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것 같은데 일단 먼저 알고 보면 좀더 영화를 재미있게 보실수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