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배우가 있다면 바로 서현진과 공유인데 이번에 서현진과 공유가 넷플릭스 드라마 트렁크 속에서 부부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드라마 트렁크 연출은 블루스의 김규태 감독이라고 해요.
넷플릭스 드라마 트렁크 줄거리 같은 경우는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 이야기라고 해요. 계약기간은 딱 1년, 맞춤형 배우자를 찾아주는 프리미엄 매칭 서비스라는 파격적인 설정과 다양한 관계로 얽힌 이들의 이야기가 예측할 수 없게 흘러간다고 하네요.
드라마 트렁크 같은 경우는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김려령 작가님은 완득이와 우아한 거짓말 작품을 흥행시킨 전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넷플릭스 드라마 트렁크가 기대가 될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작가님이시거든요.
김려령 작가님은 소재를 딱히 정하지도 않고, 동화와 청소년 소설의 구분을 잘 두지 않는다고 해요. 그냥 쓰고 싶은 것을 쓰는데, 쓰고 보니 동화이거나 청소년 소설이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원작 트렁크 소설의 대략적인 소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결혼정보업체 웨딩라이프의 비밀 자회사인 NM(new marriage) VIP팀에서 입사 육년차 차장으로 일하고 있는 스물아홉살의 ‘인지’(서현진). 다른 부서의 사원들이 미혼 남녀의 결혼을 연결하는 일 을 하는 것과 달리 인지는 직접 VIP회원의 기간제 부인인 FW (field wife)가 되어주는 업무를 맡고 있다.
네 번째 결혼을 마친 인지는 전 남편으로부터 재결합 신청을 받고 다섯 번째 결혼생 활을 시작한다. 종전의 결혼생활에 비해 순탄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인지 앞에 '엄태성'이라는 남자가 등장한다.
절친한 친구인 '시정’의 부탁으로 휴가기간 중 한번 소개팅을 가졌을 뿐인데, 엄태성은 자신을 단칼에 거절한 인지에 대해 집 착에 가까운 호기심을 품고 스토킹을 시작한다. 다섯 번째 남편 과의 결혼 계약이 끝나는 날 인지는 시정과 함께 절친했던 친구 ‘혜영’이 죽던 10년 전, 도움을 받은 남자가 지금의 남편이었음 을 알게 되고, 계약을 끝낸 인지는 회사에 사표를 내고 출장 결 혼 내내 함께했던 트렁크를 버리기로 결심한다. 그것은 불행했 던 자신의 20대를 상징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렇게 서 른살 생 일을 맞은 인지에게 엄태성이 또다시 접근하는데...
드라마 트렁크 등장인물
노인지(서현진)
기간제 결혼을 매칭해주는 회사 NM의 소속 직원. 네 번의 결혼을 끝내고 다섯 번째 결혼의 배우자로 정원을 만나게 된다.
한정원(공유)
과거의 아픔으로 인해 불안과 외로움에 잠식된 음악 프로듀서. 여전히 그리워하는 전 부인 서연이 신청한 기간제 배우자 서비스를 통해 두 번째 아내 인지와 처음 만나게 되는 인물.
드라마 트렁크 서현진 프로필
출생 : 1985년 2월 27일[빠른생일] (38세)
서울특별시 도봉구 상계동
(現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달성 서씨 (達城 徐氏)
신체 : 167cm|B형|235mm
가족 : 부모님, 남동생(1988년생), 반려견 시더
학력 : 청원초등학교 (졸업) -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 / 졸업) - 구정고등학교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종교 : 가톨릭 (세례명: 가브리엘라)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데뷔 : 가수|2001년 걸그룹 밀크 로고 1집 앨범 'With Freshness' (데뷔일로부터 +7868일, 21주년)
배우|2006년 영화 《사랑따윈 필요없어》 (데뷔일로부터 +6096일, 16주년)
무명 생활이 꽤 긴 편인데 이것을 오랜 내공 쌓는 과정 끝에 연기력으로 돌파한 전형적인 케이스에요.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서서히 입지를 다져오다가 MBC 《신들의 만찬》에서 주인공 성유리의 라이벌 하인주 역을 맡게 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16년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또 오해영》의 주인공 오해영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본격적인 주연급을 소화할 수 있는 배우로 성장을 하게 되었죠.
《식샤를 합시다 2》 이후 연기에 대한 가치관이 확고해지고 뮤지컬 '신데렐라' 작품이 끝나고 나서야 비로소 본인이 '연기를 하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며, 이전까진 불안정하다는 생각에 직업란에 '배우'를 적을 수 없었다고 해요.
그리고, 이후 2016년 연말부터 2017년 초까지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도 여주인공 윤서정 역을 맡아 열연하며 호평을 받았죠.
그리고 2017년 5월, 《또 오해영》에서의 열연을 인정받아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을 하게 되었어요. 이후 로맨스 드라마 《사랑의 온도》, JTBC 《뷰티 인사이드》에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죠.
그리고 2019년 말 출연한 tvN 《블랙독》에서 이전에 연기했던 밝고 명쾌한 캐릭터를 내려놓고 마냥 밝지만은 않은 캐릭터를 연기하여 연기변신에 도전했어요. 이후 성공적으로 연기 변신을 이루어냈을뿐더러 대중들에게 이른바 직업물, 장르물도 된다는 것을 입증,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각인시켜 주었죠. 로코나 멜로를 계속 했으면 위험부담 없이 꽃길을 걸었을텐데 《블랙독》과 같은 다소 어둡고 묵직한 휴먼 드라마에 출연함으로써 연예인이 아닌 연기자로서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 결과 본인이 로맨스에만 특화된 배우가 아니라는 점을 각인시켰어요. 관련 논평 블랙독 주인공 고하늘은 이전보다 훨씬 깊은 내면 연기를 요하는 캐릭터였기 때문에 섬세한 서현진의 연기가 빛이 났다는 평가에요. 특히 이전과 달리 '힘을 뺀' 연기도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서 많은 이들에게 찬사를 받았죠.
드라마 트렁크 공유 프로필
본명 : 공지철 (孔地哲, Gong Jicheol)
출생 : 1979년 7월 10일 (44세) (정부 직할) 부산시 동래구 수민동 (現 부산광역시 동래구 낙민동)
본관 : 곡부 공씨 (曲阜 孔氏)[1]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4cm|A형
가족 : 아버지 공원, 어머니 유명주, 누나(1978년생), 반려묘 콩콩이, 마우
학력 : 낙민국민학교 (졸업) - 부산내성중학교 (졸업) - 동인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연극영화학 / 학사) -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아트학 / 석사)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요셉)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2008년 1월 14일 ~ 2009년 12월 8일)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1999년 의류 브랜드 '스톰(STORM)'의 모델로 활동을 시작함과 더불어 데뷔를 했으며, 2000년 Mnet VJ 7기로 연예계에도 데뷔했어요. 이후 2001년에는 KBS 드라마 《학교 4》를 통해 연기자로 정식 데뷔를 했죠.
데뷔 이래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었어요. 연기 생활 내내 꾸준한 인기를 얻기보다는[10] 압도적인 전성기를 맞는 경우가 두번 있었는데, 특히 스물 아홉에 출연하여 그에게 신드롬적 인기를 가져다 준 《커피프린스 1호점》(2007)과 그로부터 10년 뒤 출연하여 메가 히트를 친 《도깨비》(2016~2017)가 공유의 주요 드라마 출연작으로 손꼽히죠. 훤칠한 외모와 부드러운 눈빛 때문에 로맨스 연기에 최적화되었다는 평을 듣지만, 군 제대 후 개봉한 사회고발성 영화《도가니》(2011),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용의자》(2013), 한국형 좀비 아포칼립스 영화 《부산행》(2016), 시대극에 스릴러를 가미한 《밀정》(2016), 현실적이고 일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82년생 김지영》(2019) 등 다양한 필모그래피에서 볼 수 있다시피 선택하는 작품의 다양성과 연기의 폭도 상당한 편에 속해요.
서현진과 공유의 만남은 이번에 처음이라 그런지 더욱더 기대가 되는 작품인데요. 빨리 작품이 공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넷플렉스 드라마이니 믿고 보면 되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