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드라마

7인의 탈출 줄거리 등장인물 논란

모나미연필 2023. 9. 4. 14:47
반응형

드라마 7인의 탈출은 2023년 9월 15일부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로 7인의 탈출은 배우들의 독특한 색깔로 화제가 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7인의 탈출 드라마의 등장인물과 드라마 관련 논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게요. 

기대하고 있었던 드라마 7인의 탈출이라서 그런지 이번에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7인의 탈출 줄거리 같은 경우는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들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으로 총 17부작으로 이뤄진 작품이라고 해요.

요즘에 대부분 12부작으로 이뤄진 작품들이 많은데 오랜만에 16부작도 아닌 17부작이라니 제작진이 이번 작품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것이 티가나네요. 

드라마 7인의 탈출은 2023년 9월 15일 ~ 2023년 11월 18일 기간 동안 방영이 예정되어 있으며 연출에는 주동민 PD가 맡았다고 하네요. 

주동민 PD는 일단 펜트하우스를 연출했던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이번 7인의 탈출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을 수 밖에 없어요. 최근에 공중파 드라마에서 볼만한 것이 없었는데 연인에 이어서 펜트하우스 PD가 연출한 작품이라니 벌써부터 두근거림을 멈출수가 없네요. 

또한 메인 작가에는 김순옥 작가님인데 역시 펜트하우스를 집필하셨었어요. 김순옥 작가님은 거의 흥행보증수표라도 해도 과언이 아닌데, 펜트하우스 뿐만 아니라 황후의 품격, 내 딸, 금사월, 왔다! 장보리, 아내의 유혹 등을 집필한 경력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가진 분이시죠. 

7인의 탈출 기획의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들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

7인의 탈출 등장인물 소개를 해볼게요. 

주요 인물

엄기준 : 매튜 리 역 -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티키타카의 대표이자 실체를 아는 사람이 몇 없을 정도로 베일에 싸인 미스터리한 인물로 기괴한 사건에 얽혀 세상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인물

황정음 : 금라희 역 - 유능하고 저돌적인 드라마 제작사 L.H미디어 대표이자 돈과 성공을 인생 최대 가치로 여기는 여자로 엄청난 유산 상속을 위해 15년 전 자신이 버렸던 딸을 찾는 인물

이준 : 민도혁 역 - 조직 폭력배 출신으로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사는 위태로운 남자

이유비 : 한모네 역 - 명주여자고등학교 교내 스타이자 아이돌 지망생으로 욕망을 숨긴 채 거짓된 삶을 사는 인물

신은경 : 차주란 역 - 산부인과 전문의이자 아버지뻘 되는 방칠성과 함께 살며 그의 재산을 노리는 인물

윤종훈 : 양진모 역 -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조윤희 : 고명지 역 - 명주여자고등학교 미술 교사

조재윤 : 남철우 역 - 덕선경찰서 형사 반장

이덕화 : 방칠성 역 - 소문난 건물주이자 현금 부자인 인물

금라희 주변

정라엘 : 방다미 역 - 수 많은 사람들에 의해 실종되는 소녀

서영희 : 박난영 역 - 방다미의 양모. 가슴으로 낳은 딸과 함께 가난해도 행복한 생활을 이어 나가던 중 딸의 친모 금라희가 나타나며 인생이 뒤틀려 버리는 인물이다. 휘몰아치는 거대한 사건의 폭풍 속 트리거로 활약할 인물

한모네 주변

이유진 : 한청수 역

양진모 주변

윤태영 : 강기탁 역 - 양진모의 견제를 받는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그 외 인물

김기두 : 주용주 역
박정언 : 준혁 모 역
김동현 :
은해성 : 경수 역 - 해외파로 자신만만한 성격과 자기주장이 강한 안하무인적인 성향의 인물.
엄지윤 :
염지영 :
이창주 :
송호수 :
한보름 : 노팽희 역 - 사랑 없이는 못 사는 인물. 누군가에게 꽂히면 집안에 쌀 한 톨이 남아 나지 않을 만큼 다 퍼줄 정도로 순수할 뿐 아니라, 자기 사람이라면 목숨을 걸고서라도 지키려 한다.
이정현 : 백익호 역 - 구치소 내 빵장. 상황에 따라 교활하게 움직이는 인물로 전형적인 ‘강약약강’의 면모를 보인다.
홍하나임 :
박리원 : 정희선 역
안은호 :
민영기 : 이휘소 역
서혜린 :
지승현 : 엄지만 역 - 본인의 이익이 제일 먼저인 차장검사. 검찰총장 된 그는 정신없이 휘몰아치는 거대한 사건 속에서 중요한 열쇠를 지닌 인물.
김일우 : 심회장 역
최진호 : 구강재 역 - 심회장의 묵묵한 조력자인 비서. 심회장의 곁에서 갖은 일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핵심 인물.

특별출연

데니안

드라마 7인의 탈출은 방영 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인데요. 전작인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북한 펜트하우스 줄재판 사건 같은 사회적 파장은 물론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불법 시청자들이 많아 청춘유니 시리즈의 팬들이 펜트하우스 교복에 합성하거나 로고를 합성해 웨이보에서 영업하거나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를 꾸준히 점령한적이 있었다. 

그리고 싱가포르와 보수적인 성향의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에서의 인기는 물론 튀르키예 보수당에서 한국 콘텐츠는 "극단적 선택과 마약과 연결되어 있다"거나 튀르키예 가족사회부에서 대놓고 젊은이들을 전통적인 가치에서 소외시키고 가족을 거부하도록 강요하여 '무성애자' 생활 방식으로 몰아가는 드라마라고 주장하며 펜트하우스를 비롯한 넷플릭스 드라마들을 퇴출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크고 작은 사회적 파장이 있기도 했었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 역시 한류 콘텐츠 중 상대적으로 인기가 낮은 스릴러임에도 홍콩과 일본에서 방영 전부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태국에서는 방송사들이 앞다투어 구매하기 위해 판권 가격을 역대 최대 수준으로 높였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에요. 

과연 이렇게 많은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데 뚜껑을 열였을때 소문난 잔치처럼 대단할지는 의문이네요. 

그리고 캐스팅 된 배우들 중 주동민 PD와 김순옥 작가의 전작인 펜트하우스 시리즈에 출연했던 사람들이 많은 것을 확인힐수가 있엇는데요. 대표적으로 엄기준, 윤종훈, 신은경, 이유비, 조재윤, 김동현 등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