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

닭고기 효능 어떻게 될까?

모나미연필 2017. 8. 7. 13:11
반응형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고기라고 한다면 바로 닭이다.

닭은 가장 저렴하게 먹을수가 있는 육류이기도 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닭 가슴살로 체중을 많이 조절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미 한국은 엄청나게 많은 치킨 가게들을 자랑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예로부터 많은 가정집에거 닭을 키워 몸보신 혹은 중요 손님들에게 대접을 하는 식재료로 각광을 받아 왔다.

 

또한 많은 속담과 옛말에 닭이 들어가 있는데 사위에게는 씨암탉을 잡아 준다는 등의 많은 속담과 옛말을 자랑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닭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 소화가 잘되요.

 

닭고기에는 그 어떤 고기보다 질 좋은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몸에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닭가슴살을 매일 주기적으로 먹으며 운동을 하고 있는 이유이다.

 

더군다가 닭고기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화가 빨리 된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효능으로 환자들이나 혹은 노인들의 몸보신이나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만드는 대표적인 식재료가 되고 있다.

 

 

 

※ 두뇌 발달에 좋아요.

 

닭고기에는 단백질은 물론이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두뇌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성장기의 아이들이 꾸준하게 섭취를 한다면 매우 좋을듯 하네요.

또한 수능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라 그런지 수험생들 몸보신 음식으로도 매우 효과적일듯 하네요!

 

 

 

 

 

 

 

※ 피부미용에 효과적이에요.

 

닭 껍질에는 매우 많은 다량의 콜라겐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런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닭에는 피부 미용도 기대를 할수가 있어요.

 

 

 

※ 골다공증 예방에 좋아요.

 

닭고기에  함유가 된 콜라겐 성분은 골다골증에도 좋은데요.

관절에도 좋다고 하니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것 같네요.

 

 

 

 

 

 

※ 성인병 예방에 좋아요.

 

현대에 들어서 옛날과 다르게 중요해지는 것이 있다면 바로 성인병이다.

어린 아이들도 이런 성인병 때문에 고생을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성인병에 대한 우려는 엄청나다.

 

하지만 닭고기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매우 효과적이다.

 

 

 

※ 감기 예방에 좋아요.

 

닭고기에 들어가 있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은 면역력이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감기로 생긴 가래를 멎게 하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은 물론이고 겨울에도 꾸준히 닭고기를 먹어야 할듯 하다.

 

 

 

 

 

 

하지만 백숙과 치킨 모두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결코 좋지 않다.

보약도 정량을 섭취 하지 않는다면 결국 몸에 해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