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옛날통닭 튀기는법 _ 혼쭐난 통닭

모나미연필 2018. 4. 30. 09:00
반응형

남편의 최애 메뉴라고 한다면 바로 옛날통닭인데요. 그래서 집에서 몇번 튀겨준적들이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인스타를 보다가 혼쭐난 통닭이라는 것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혼쭐난통닭은 매운 맛을 좋아하는 남편에게 정말 적당한 음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리고 원래 다른 통닭들은 염지를 하는데 염지를 할때 약간 매콤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좀 쉽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염지를 하고 좀 숙성을 시켜 놓는 것이 더욱더 좋은것 같네요.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라면 통닭을 튀긴 기름을 전혀 재활용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에요.

※ 옛날통닭 튀기는법 _ 혼쭐난 통닭 재료 : 설탕 1, 고춧가루 2, 가레가루 1, 마늘 1, 미림 2, 간장 2, 소금 1/2, 후추, 페페로치니, 닭 1마리, 대파 1개, 통마늘 10개

그리고 이 통닭과 콘치즈나 아니면 누룽지랑도 정말 잘 어울릴것 같더라구요. 나중에는 콘치즈와 같이 먹어볼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정말 잘 어울릴것 같아서 꼭 한번 해먹어 볼까 생각을 하고 있어요.

※ 옛날통닭 튀기는법 _ 혼쭐난 통닭 레시피

1) 먼저 설탕 1, 고춧가루 2, 가레가루 1, 마늘 1, 미림 2, 간장 2, 소금 1/2, 후추, 페페로치니를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2) 닭 1마리를 준비해주세요. 척추뼈를 제거하면 튀기기 편해요.
3) 닭을 앞뒤로 양념잘을 잘 발라서 약 20분정도 재워놓으세요.

4) 기름에 온도를 170도 정도로 올려주세요.
5) 기름에 대파 1개, 통마늘 10개를 먼저 넣어주시고, 닭을 넣고 튀겨주세요.
6) 닭을 튀길때에는 기름을 부워가며 잘 튀겨주세요.
7) 닭과 함계 감자등을 같이 튀겨 먹으면 더욱더 맛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