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모나미연필 2018. 6. 4. 14:00
반응형

요즘에 가장 핫한 라면이라면 바로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죽은 라면도, 혹은 진짜 맛이 없는 라면도 살린다는 신의 라면 레시피인데요. 제가 한번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진짜 엄청엄청 맛있는 라면 레시피가 아닐까 싶네요.

쿠지라이식 라면은 약간 태국식 라면과 비슷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정확히는 태국식 비빔 라면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찌개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는 매우 좋은 레시피라고 생각이 들어요.

쿠지라이식 라면 재료 : 맛없는 라면, 계란, 파, 치즈

저는 파랑 치즈가 없어서 계란만 가지고 만들었는데 치즈가 들어가야 더욱더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좀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그런지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들어서 좀더 매콤하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자작한 국물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라면의 깊은 맛을 느낄수가 있었고, 다만 국물이 별로 없어서 밥을 말아서 먹기보다는 밥을 비벼서 먹을수 밖에 없더라구요.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1) 약간 깊이감 있는 넓은 팬을 준비해주세요, 이따 반드시 팬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해야 되요.
3) 물은 약 300ml정도 넣어서 끓여주세요.
4) 물이 팔팔 끓면 라면을 넣어주시고, 스프는 반만 넣어주세요.

5) 면이 약 60%정도 익으면 가운데에 공간을 만들어 계란을 깨트려 놓고, 치즈를 올려 뚜껑을 닫아주세요.
6) 계란과 치즈가 익으면 위에 파를 뿌려주세요.
7) 국물을 좋아하는 이들은 400ml까지 넣어도 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