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모나미연필 2018. 12. 26. 14:00
반응형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생각보다 그렇게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발휘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유준상이 출연을 하는 새로운 드라마가 후속작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해요. 바로 드라마 BS 2TV에서 2019년 1월 9일에 방영 예정인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산씨라는 작품이에요.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줄거리 같은 경우는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 남자 풍상 씨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드라마로 싱글족 세태를 풍자하여 대한민국에 실존하는 세대간의 갈등과 소통을 진지하게 공감해 보는 가족 드라마 라고 해요.

 

왜그래 풍산씨는 아무래도 전작과 동일한 32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을것 같은데 아직 정확한 일정이 발표되거나 그런것은 아니에요. 가족에 대한 의미를 다시 생각을 해볼수가 있다니 진짜 재미있고 감동있는 드라마 일듯 한데요. 사실 근래 가족이 해체되고, 급기야 부모 형제 자식을 살인까지 하는 뉴스를 우리는 거의 매일 접하는 시대라서 그런지 더욱더 감동이 깊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등장인물은 어떻게 될까요?

이풍상 유준상

47세 / 내동생들 건들지마!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카센타에 취직했고,
허리띠를 조르고 졸라 지금은 작은 카센타를 운영한다.

 

한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적 없고 내가 무너지면 내동생들 다 죽는다 생각하고 일단 앞만 보고 달렸다. 내게는 가슴아픈 동생들이지만, 아내 입장에선 그렇지 않았나보다.동생들을 끼고 돌자 아내는 폭발하기 시작했다. 이 모든 것이 내가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벅찬 현실에 안타까워 하는데...

이진상 오지호

42세 / 인생 한방이야! 티끌 모아봤자 티끌이라고!

첫째동생 진상이는 말 그대로 진상짓만 골라한다.
형집에 얹혀살면서, 형수밑에서 세차일을 도우며 근근히 살아간다.

멀쩡한 인물에, 매일 무릎나온 추리닝 주머니에 손을 넣어 쫘악 벌리고,
목욕탕 슬리피를 질질 끌고 다닌다.
뺀질뺀질 말도 안듣지만 말대꾸는 청산유수로 잘하는 신용불량자다.

이정상 전혜빈

35세 / 정신차려!

온집안 식구들에게 정신차려를 외쳐대는 팩트폭격기.이란성 쌍둥이중 언니다.
똑똑하고 논리적이며 냉정한 성격이지만 경우바르고 차가운 매력이 있다.
옳은 소리를 대놓고 잘해서 식구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대학병원 의사로 풍상의 자랑거리이며 마음의 기둥이다.

이화상 이시영

35세 / 나 원래 이래, 어쩌라고!

쌍둥이 여동생이다.노는거 좋아하고 돈은 막쓰는거라며 버는 족족 써버리고 사치한다.
애초에 공부에 취미도 없었고,동생 외상이를 돌보고 집안일 하느라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다.

성공한 정상이가 자신을 무시하는게 분통터지고,
자격지심과 열등의식을 갖고있다.그런 정상을 편애하는 풍상에게도 서운하고,
제대로 키워주지못한 한을 품고 있다.

이외상 이창엽

29세 / 나 이용해 먹을려고 키웠어?

프로구단 입단을 앞두고 조직싸움에 휘말려 어깨를 다쳐 야구를 그만두고 만다.그뒤로 폐인처럼 방황하다가 조직에 들어가 활동하는데,풍상은 그런 외상을 눈물로 하소연해서 빼내온지 석달밖에 되지 않았다.낮에는 카센타에서 차수리 기술을 익히고 밤에는 대리운전 뛰지만,늘 검은 조직의 유혹을 받는다.
그런 외상에게 여자가 나타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