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드라마

고백부부 웹툰 원작 몇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모나미연필 2017. 10. 16. 15:00
반응형

이번에 새롭게 시작을 한 드라마 고백부부 다들 보시나요? 개인적으로 손호준을 좋아하는데 손호준이 나와서 넘넘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드라마 고백부부는 KBS 밤 11시에 방영을 하는 드라마로 결혼을 후회하는부부의 전쟁같은 리얼 인생 체인지 드라마라고 해요. 고백부부 웹툰한번 더 해요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고백부부 원작 웹툰 한번 더 해요 같은 경우는 글 미티 그림 구구의 작품으로 만18세이상 이용가의 작품인데 정말 볼만한 웹툰 중에 하나에요. 요즘에 웹툰 원작 드라마나 혹은 영화 들이 많은데 이번 고백부부는 어떨지 궁금하더라구요.

줄거리는 결혼 8 년차 부부. 성대광과 유선영. 이들은 대학시절 킹카 퀸카로 CC로 만나 결혼까지 골인했지만 이젠 지독한 현실에 서로에게 지쳐버린 권태기 부부일 뿐이으로 어느날 13년전 2003년으로 돌아가게 되죠.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살펴보면 정말 간단한데, 마진주 가족과 최반도 가족, 그리고 이들의 친구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은 정남길과 민서영이 아닐까 싶네요.

마진주 cast 장나라 (여, 2017년 38세 / 1999년 20세) / 사학과 1학년
“18!! 년 동안 고생 많았다? 이 쫌팽아!”

독박육아에 지쳐, 자존감이 살짝 떨어진, 서른여덟의 애엄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2살 난 아들 서진이 때문에 오늘도 씻지도 못한 채, 엉망진창이다. 그런 그녀도 한때는, 과 수석으로 입학해 높은 학점으로 친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살짝 결벽증까지 있던 깍쟁이 엘리트였다.

그러나 스무 살에 과팅에서 만난 반도와 졸업과 동시에 덜컥 결혼을 했고, 덕분에 명석했던 여대생은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세월의 흔적과 푼수기 두루 갖춘 그냥 아줌마가 되었다. 최반도와의 결혼을, 아니.. 최반도와 처음 만난 날을 후회한다.

그러던 어느 날! 숨 쉬는 것조차 꼴보기 싫은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고, 결국 돌싱녀의 길을 선택했다. 그리고 살아낼 앞날을 걱정하며 울며 잠든 그날 밤! 자고 일어나니 이곳은 1999년! 이게 무슨 기적인가? 서른여덟 무대포 아줌마가 아닌, 풋풋하고 탱탱한 스무 살이다!

“정남길? 어우~ 뉘집 아들인지 다시 봐도 훤칠하네, 에휴, 저런 앨 냅두고, 왜 그 그지 같은 놈을 만난거야?”

아싸! 그지 같은 쫌팽이 최반도와 모르는 사이로 새 인생 살 수 있고 날 좋아하던 멋진 남길 선배에게 고백까지 받았다?! 무엇보다, 미치도록 그리운 ‘죽은 엄마’가 내 눈앞에 있다. 그런데. 두고 온 우리 아들 서진이는 어쩌지? 다시 사는 스무 살의 설렘도 잠시, 아들과 엄마 사이에서 혼돈에 빠진 진주. 그녀는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최반도 cast 손호준 (남, 2017년 38세 / 1999년 20세) / 토목과 1학년
“난 지금 옛날의 내가 아냐! 중년의 노련한 내구성과 아이언맨 슈트 버금가는 젊음까지 딱 장착했다고! 다시 찾아온 인생 어디 한번 막 살아보자!“

‘자존심 빼면 시체’인 열혈 상남자였다! 일명 단무지! (단순,무식,지랄) 까마득한 대학시절엔, 그러나 현재는 그 지랄 맞던 성깔과 자존심은 개나 준지 이미 오래. 눈치코치 하나로 가정을 먹여 살리는 제약회사 영업사원, 그냥 별 볼 일 없는 가장이다.

오늘도 처자식을 먹여 살리기 위해 약과 자존심까지 서비스로 팔아 귀가하지만 되돌아오는 건 ‘껌값’, ‘쫌팽이’라고 무시하는 진주의 말뿐..!! 하아.. ‘가장의 권위’란 말은 다 옛말이다. 억울하게 외도를 했다는 오해를 떠안은 채 이혼을 하고 난 그날 밤!

눈을 떠보니 1999년 짱짱한 스무 살 육신으로 돌아왔다! 내가! 그리고.. 이곳엔 가슴 깊이 묻어 둔 첫사랑 민서영이 있다! 좋아! 못 다 불 싸지른 청춘 다시 활활 태워보자!! 난 지금 옛날의 내가 아니야!

“그런데 왜 자꾸 마진주... 쟤 신경 쓰이지? ...”

안재우 cast 허정민 (남, 2017년 38세 / 1999년 20세) / 토목과 1학년
“윤보름! 나한텐 너, 첫사랑이거든?”

2017년... LG트윈스 응원단상을 지키는 노장의 노총각 응원단장. 자칭 ‘응원요정’!

1999년... 반도·재우와 토목과 세 얼간이. 비실비실한 체력에 늘 보약을 달고 다니며, 라디오 듣기를 좋아한다. 어딘가 소심하고 잘 삐치기도 하지만 끝내 할 말은 하고 마는 성격이다.

과팅에서 만난 보름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따라 마음에도 없는 응원단에 들었다. 그곳에서 재우는 파워풀하게 동작을 하는 멋진 보름이, 단 한명만 보였다! 첫사랑이었고, 첫연애였고, 알아주는 C.C였다. 그런데 남녀가 바뀌어도 너무 바뀌었다. 쿨한 보름과 달리 재우는 툭하면 토라지고, 의심하고, 그녀의 사랑을 확인받고 싶다.

하지만, 첫사랑은 정말 이뤄지지 않는 법일까? 10년의 열렬한 연애 끝에... 그는 노총각이 되었다..!

윤보름 cast 한보름 (여, 2017년 38세 / 1999년 20세) / 사학과 1학년
“여자한테 술 따르는 거 아니고, 술 따르게 하는 것도 아니야. 각자 먹을 건 알.아.서.”

2017년... 남편을 죽이고 싶어하는 대한민국 천이백만 주부들을 대변하는 노처녀 에어로빅 강사

1999년... 진주의 절친한 친구. 시원한 말투와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

 “누가 자꾸 여자여자 거려?! 거기서 여자가 왜 나와?” 라고 버럭 할만큼 남녀평등에 앞장서는 90년대 신여성의 대명사!
걸크러쉬의 원조! 남자든 여자든 술에 대해서만큼은 누구에게도 지기 싫어하는 강한 승부욕을 지니고 있는 ‘사학과 술또라이’

보름은 과팅에서 만난 재우가 귀여웠고, 원조 엽기적인 그녀답게, 저돌적으로 재우에게 먼저 대시했다.

“여자가 먼저 고백하는 게 어때서?  누가 먼저 하는 게 뭐가 중요해?!”

감정표현에 솔직한 보름과 그런 보름밖에 모르는 재우는, 알아주는 C.C였다. 그리고, 10년의 열렬한 연애 끝에... 그녀는 노처녀가 되었다..!

정남길 cast 장기용 (남, 2017년 41세 / 1999년 23세) / 사학과 4학년
“너 나랑 연애해보자”

2017년... 대한민국을 한국사의 세계로 빠지게 만든 장본인, 매출 600억대의 스타 한국사 강사다. 실시간 검색 1위, 대한민국 아줌마들의 로망이자 젠틀한 싱글남!

1999년... 한국대 여대생들의 제복 판타지를 충족시켜주는 ROTC! 학벌, 집안, 외모 모든 게 빈틈없이 완벽해보이지만, 본인은 자신의 모든 게 마음에 안 든다. 어린 시절 그는, 엄마가 친엄마가 아니란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찾아간 친엄마.. 다른 아이를 안고 있는 모습을 보고 상처받았다. 그 후, ‘가족 따윈 필요 없어! 엄마 따윈 필요 없어!’ 마이웨이로 살자고 다짐했다.

그런데, 그 앞에 갑자기 나타난 여자 ‘마진주’. 그때부터 인생이 꼬이기 시작했다. 아버지에게 반감을 사기위해 코앞에 보인 진주에게 ‘너 나랑 연애해보자’ 고백 아닌 고백을 했는데.. “선배 땀냄새 나요”라는 말로 뻥! 차이고 수많은 학생들 앞에서 공개 망신을 당한다.

‘쟤 대체 뭐야?’

다음 날! 그를 우롱하듯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는 마진주. 하루 만에 깍쟁이에서 무대포 푼수 아줌마가 됐다. ‘너 대체 뭐야? 알짱대지 마!’ 카리스마 있는 남성미 뒤에 숨겨진, 아직은 철부지 스물셋의 짠내 폭발 짝사랑이 시작된다.

민서영 cast 고보결 (여, 1999년 20세) / 무용과 1학년
“최반도, 너 좀 더 알고 싶다”

그녀가 무용실에 떴다 하면 시간표를 어떻게 알았는지, 무용 강의실을 스쳐지나가는 남자가 있다. 반도다!
고백은 못 하고 자신의 주변에서 빙빙 돌고 있는 저 순진무구한 노랭이.

그런데 말 한번 못 걸던 그가 어느 날 갑자기, 능구렁이처럼 다가왔다! 대담하게 그녀의 어깨를 붙잡고 말을 거는가 싶더니, 그것도 모자라 폰 번호까지 자연스럽게 따간다. ‘다른 사람 같아..’

각종 콩쿨대회 1등을 휩쓸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발레 유망주 서영. 그런데 요즘.. 즐겁지가 않다. 그런 그녀의 유일한 즐거움은 힙합음악과 갑자기 다가온 ‘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