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풍성한 집밥요리

그릴드치즈토스트 만들기 촉촉하게 레시피

모나미연필 2019. 3. 7. 14:35
반응형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토스트인데 주말에 남편이 아침으로 만들어 주는것이 바로 이런 토스트이기 때문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남편이 각종 토스트를 섭렵하고 있는중인듯 하네요.

요즘에 예능인 커피프렌즈를 정말 잘 보고 있는데 거기에서 그릴드치즈토스트가 나오는데 진짜 맛있을것 같더라구요. 치즈 토스트(Cheese on toast)는 그릴을 사용해 녹인 치즈를 토스트에 발라먹는 요리이며, 단순한 조리법으로 인해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가벼운 식사용으로 애용이 되기도 한다고 해요.

미국에서는 조리법에 착안하여 그릴드 치즈(grilled cheese)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하며, 스코틀랜드에서는 로스티드 치즈(roasted cheese)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냥 치즈 토스트인데 그릴드 치즈라고 불리운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이 만드는 그릴드치즈토스트는 여느 어느 카페 못지 않은 맛을 자랑하는데 그렇다면 남편표 그릴드치즈토스트 만들기를 해볼까 해요.

그릴드치즈토스트 만들기 촉촉하게 레시피 재료 : 식빵, 버터, 블루베리잼, 모짜렐라치즈, 콜비잭치즈(없다면 체다치즈), 우유, 계란
블루베리잼과 치즈의 조화가 매우 좋아요. 그래서 다른 잼 보다는 블루베이잼을 사용하는것이 좋은데, 집에 블루베리가 있다면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과일조림을 만들어 사용을 해도 무관해요. 잼보다는 조림이 더욱더 블루베리의 맛을 더욱더 깊이 느낄수가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그릴드치즈토스트 만들기 촉촉하게 레시피

1) 식빵은 우유와 계란을 푼 물에 촉촉하게 젹셔주세요. 우유계란물에 설탕을 넣어서 약간 달달하게 만들어도 좋아요.
2) 팬에 버터를 넉넉하게 두루고, 토스트 한쪽면을 익혀주세요.
3) 한쪽면이 다 익으면 빵 한쪽에는 블루베리잼을 바르고 한쪽에는 치즈를 넉넉하게 올려주세요.
4) 식빵을 서로 겹친다음에 노릇노릇하게 뚜껑을 덮어서 골고루 익혀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