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외국영화_프리뷰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 포스터 줄거리

모나미연필 2019. 7. 17. 11:31
반응형

개인적으로 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래서 요리 관련된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는 정말 좋아하는 편이죠. 그런데 이번에 미슐랭이 사랑한 셰프, 세계 최초 9스타의 주인공, 프렌치 퀴진의 거장 셰프 ‘알랭 뒤카스’의 거대한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이 오는 8월 1일 개봉을 확정 지으며, 식욕을 자극하는 시선 강탈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더라구요.

영화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은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는, 이름 자체가 장르가 되어버린 거장 셰프 ‘알랭 뒤카스’가 베르사유 궁 안에 최초로 레스토랑을 열기까지의 2년 간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인데요. 2015년 9월, 프랑스는 베르사유 궁전을 두고 호텔 사업자 공모전을 열었어요.

이에 프랑스 국내외에서 20여 개의 업체가 참여했고, 어찌 보면 당연하게도, 호텔 레스토랑 운영권은 ‘알랭 뒤카스’에게 돌아갔다. 이렇게 셰프 필생의 프로젝트를 맡게 된 알랭 뒤카스는 장장 2년 간의 준비에 돌입을 하게 되는데요. 자연 가까이에서 구한 로컬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로 유명한 그는 이번 영화 속에서도 최고의 재료로 맛있는 추억을 선사하는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기 위한 본격 미식 로드 트립을 떠나게 되죠.

화려한 레스토랑에서 만나는 맛과 멋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요리와 더불어,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는 자연 풍경과 함께 하는 힐링 미식 여행이 이 영화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에서는 셰프 알랭 뒤카스의 위엄을 증명해 보이는 화려한 미슐랭 스타 이력이 눈길을 끄는데요.

 

세계 최연소 3스타 획득에서부터 세계 최초 트리플 3스타 획득까지, 그리고 그를 잇는 끝없는 스타 행렬은 범접할 수 없는 거장의 아우라를 대변하는 듯하죠. 알랭 뒤카스는 그의 셰프 경력 내 총 21개의 미슐랭 스타를 획득하였으며, 이는 세계에서 고든 램지보다 미슐랭 스타를 더 많이 달성한 셰프 2명 중 하나로 뽑히는 기록이죠.

​더불어, 양 옆으로 보이는 컬러풀하고 신선한 비주얼의 요리들은 눈과 침샘을 자극하며, 미식 로드 무비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는데요. 한편,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은 이미 제 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컬리너리 시네마 부문과 제 4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셰프의 스페셜 부문에서 상영되어 화제가 된 바 있어요.

영화 속 알랭 뒤카스는 각 나라별 제철 식재료와 프렌치 퀴진의 DNA를 결합하여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다른 차원의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맘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이러한 영화를 통한 트렌디한 미식 경험은 최근 가심비를 추구하는 관객들을 포함해,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든 최고의 선물이 될 것같네요. 올 여름,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가심비 높은 영화 <알랭 뒤카스: 위대한 여정>은 2019년 8월 1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니 관람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